'다큐멘터리의 명가' MBC가 설을 맞아 준비한 명품 다큐멘터리 두편이 설 연휴를 더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배우 송일국이 출연하고 <기황후>의 히로인 하지원이 내레이션을 맡은 설 특집 다큐멘터리 <바람의 말>을 비롯해 예능대세 샘 해밍턴의 다큐멘터리 출연으로 화제가 된 <1억년 뿔공룡의 비밀> 등이 연휴기간 시청자들을 찾는다.
1. 설 특집 다큐멘터리 <바람의 말>
*방송: 1부 1월30일(목) 아침8시30분
2부 2월 1일(토) 아침7시20분
1부 - 馬王! 한혈마
청마의 해, 2014년을 맞아 MBC에서 준비한 설 특집 다큐멘터리 '바람의 말' 2부작 시리즈. 1부에서는 피땀을 흘리며 달리는 전설의 명마 한혈마를 찾아간다. 역사상 최고의 명마 한혈마를 현재의 CG기술로 복원하고, 국내 한혈마의 흔적을 찾아 800년 역사를 거슬러 제주마(馬)의 뿌리를 밝혀낸다.
2부 – 오천복馬
인간을 위해 아낌없이 주는 동물, 말! 2부에서는 말과 인간의 아름다운 동행을 취재했다. 여전히 말이 중요한 삶의 수단인 키르키즈스탄의 마지막 유목민을 찾아가 말과 인간의 교감을 그린다.
2. 설 특집 MBC 다큐스페셜 <1억년 뿔공룡의 비밀>
*방송: 1부- 1월 27일(월) 밤 11시 15분
2부- 2월 3일(월) 밤 11시 15분
인류의 탄생 이전에 지구의 주인으로 위대한 진화사를 기록했던 공룡. 올 설에는 뿔공룡이 찾아온다!
이들 뿔공룡이 1억년이란 시간 동안 어떻게 자신을 무장시켜 대형육식공룡에 대적할만한 거대한 초식공룡이 되었는지 세계 방송 사상 최초로 '뿔공룡의 진화사'를 조명해본다. 한국의 이융남 박사를 비롯, 세계적인 뿔공룡 전문가 마이클 라이언 박사, 아시아 뿔공룡 대가 수싱 박사, 대형육식공룡 권위자 필립 커리 박사 등 유수한 공룡학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iMBC연예 박은주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