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초록뱀미디어, AI 콘텐츠 공모전 연다

초록뱀미디어가 '2026 대한민국 AI 콘텐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콘텐츠 기업 주식회사 초록뱀미디어는 12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의 가능성을 조명하고, 차세대 콘텐츠 창작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대규모 AI 영상 공모전 '2026 대한민국 AI 콘텐츠 페스티벌(KOREA AI CONTENT FESTIVAL)'(이하 'KAiCF')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AiCF'는 AI 기술과 영상 콘텐츠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서사와 표현 방식을 탐색하고,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차세대 콘텐츠 제작 방식에 대한 논의를 확장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생성형 AI를 비롯한 다양한 AI 기반 도구를 활용한 영상 작품을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된다.

초록뱀비디어 측은 "이번 공모전은 전문 창작자뿐만 아니라 AI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일반인·대학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해, AI 콘텐츠 창작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전망"이라고 전망했다. 출품작은 창의성, 기술 활용도, 콘텐츠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총상금은 1억6,000만 원(광고상 포함) 규모로, 시상 부문은 드라마 미드폼, 드라마 숏폼, 뮤직비디오, 광고까지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된다. 각 부문별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초록뱀미디어와의 AI 콘텐츠 관련 협업·투자·제휴·채용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초록뱀미디어는 이를 통해 AI 전문 인재의 창작 역량을 확장하고, AI 미디어 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AI 기술은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영상 언어와 가능성을 제시하는 창작자들이 주목받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초록뱀미디어는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선도하며, 미래 미디어 산업을 이끌어갈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초록뱀미디어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