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문소리 고마워" 신승훈, MV 명연기에 감탄

가수 신승훈이 문소리를 향한 무한한 신뢰를 내비쳤다.


22일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신승훈의 정규 12집 '신시얼리 멜로디스'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신승훈은 배우 문소리를 언급했다. 선공개곡 'She Was'(쉬 워즈)에 문소리가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나섰기 때문. 신승훈이 작곡 및 작사에 직접 참여한 곡으로, 신승훈 표 애절한 발라드의 정점을 느낄 수 있다. 신승훈과 문소리의 만남은, 신승훈이 'She Was'를 통해 그리는 'She'의 모습과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서 문소리가 연기한 오애순 캐릭터와 맞닿는 지점이 있어 먼저 출연을 제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소리 또한 노랫말이 마음에 와닿아 흔쾌히 승낙했다는 전언.

이에 대해 신승훈은 "선공개곡 뮤직비디오 출연해 준 문소리 씨의 명연기 너무 감사드린다"며 "뮤직비디오 대본을 내가 썼다. 많은 분들이 눈물을 쏟아줬다. 나름 괜찮게 작업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말했다.

이어 문소리는 영상편지를 통해 신승훈에게 "12집 정말 축하드린다"며 "'쉬 워즈' 뮤비에 저도 참여했는데 영광이다, 앞으로 40, 50년까지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승훈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12집 '신시얼리 멜로디스'를 발매한다. 신승훈이 전작 이후 10년 만에 발매하는 정규 앨범인 만큼, 오랜 시간 동안 고심해 온 거장 뮤지션의 음악적 서사와 진정성을 오롯이 담아냈다.

'신시얼리 멜로디스'는 '마음으로부터 완성된 멜로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보에는 더블 타이틀곡 '너라는 중력', '트룰리'를 비롯해 선공개곡 '쉬 워즈', '러브 플레이리스트', '별의 순간', '이별을 배운다', '끝에서, 서로에게', '그날의 우리', '위드 미', '아버웃타임', '저 벼랑 끝 홀로 핀 꽃처럼' 등 총 11곡이 수록됐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출처 도로시컴퍼니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