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케데헌' OST '골든', 빌보드 '핫 100' 1위…英美 싱글차트 석권 "최초"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OST '골든(Golden)'이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11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에서 '골든'이 전주보다 한 단계 더 올라 알렉스 워렌의 '오디너리(Ordinary)'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빌보드는 "'골든'은 이번 '핫 100' 차트에서 첫 1위를 기록했다"며 "해당 앨범은 빌보드 사운드트랙 차트에서 7주째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주목할 점은 '골든'이 한국 팝(K-POP)과 관련된 곡 중 아홉 번째로 '핫 100' 정상에 오른 곡이며, 여성 메인 보컬이 부른 곡 중에서는 최초"라고 짚었다.

'핫 100'은 미국 스트리밍 데이터, 라디오 방송 점수(에어플레이), 판매량 데이터를 종합해 순위가 산출된다.

지금까지 이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K팝 가수는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팀 멤버 지민, 정국뿐이다.

특히 '골든'은 앞서 지난 1일 빌보드와 더불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 곡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가상 K팝 걸그룹 헌트릭스의 곡으로,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EJAE)와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불렀다. 세 명 모두 한국계 미국인이다.

K팝 기획사 더블랙레이블의 유명 음악 프로듀서 테디와 24, 이재, IDO, Mark Sonnenblick 등이 작곡에 참여했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출처 넷플릭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