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여수 MBC 특집 다큐 '쉼, 島를 넘은 사람들' 전국방송 통해 따스한 위로

전라남도 대표 섬(거문도, 백도, 손죽도, 초도 등)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여수 MBC 특집 프로그램 [쉼, 島를 넘은 사람들]이 'MBC네트워크 특선'을 통해 전국 시청자를 만난다. 이 프로그램은 자연 다큐멘터리에 영화적 연출을 더한 ‘씨네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되어, 독창적 영상미와 함께 진한 감동을 전한다.


저마다 이유로 섬을 찾은 주인공이 쉼을 좇는 여정을 담은 이번 작품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섬세히 그려내는 한편, 사람 간의 교감을 통해 깊은 위로를 전한다. 제작진은 “섬과 사람의 매력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높은 수준의 영상미로 각 섬의 매력을 강조했다.


본 작품은 사람 간의 교감과 연대를 조명하며, ‘그럼에도 함께’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제작진은 “혼란스러운 시대적 상황 속, 시청자들이 잠시나마 마음의 쉼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1부는 걸그룹 브브걸의 멤버 유나가, 2부는 싱어송라이터 장재인이 출연, 섬과 교감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쉼’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두 출연자의 섬 생활 적응 과정이 주요 시청 포인트로 주목받고 있다.


[쉼, 島를 넘은 사람들]은 총 2부작으로 1부는 2024년 1월 7일(화) 낮 12시 25분, 2부는 1월 14일 같은 시간 방영된다. 또한, 여수 MBC Prime 유튜브 채널과 여수 MBC Music+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여수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