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TV톡] '아육대'부터 '영탁쇼'까지…추석엔 전세대 TV 앞으로

잘 차린 밥상만큼이나 풍성한 추석 TV프로그램들이 온다. 추석특집 '영탁쇼' 부터 돌아온 '아육대'까지. 전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시청자들을 찾을 전망이다

◆ '아육대' 컴백…MBC가 차린 명절 한 상


MBC가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풍성한 명절 콘텐츠 한 상을 준비했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예능명가' MBC만의 추석 특집 프로그램과 인기 특선 영화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긴 역사를 갖고 있는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가 추석 특집으로 돌아온다. 국내 최정상급 아이돌 스타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정정당당한 스포츠 축제의 장인 '아육대'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연휴 3일간 방송될 예정이다. 이번 '아육대'는 육상, 양궁, 댄스스포츠, 풋살에 이어 신설종목 브레이킹까지 총 5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전현무, 장민호, 영탁, 이찬원, 강다니엘, 해원, 정동원 등 역대급 7MC 라인업을 공개했다.

기안84와 유태오, 빠니보틀의 미국 여행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도 중간점검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오는 14일 토요일 저녁 8시 40분에 방송된다.

또한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전지적 참견 시점', '복면가왕', '푹 쉬면 다행이야', '라디오스타' 등이 추석 특집으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거침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웰메이드 스릴러' MBC 금토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이하 백설공주)' 또한 몰아보기로 추석 명절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11년 전 그날의 진실을 밝히는 역추적 범죄 스릴러 드라마 '백설공주'는 오는 13일 금요일 밤 9시 50분 9회를 방송한 후, '백설공주' 몰아보기로 17일 화요일 낮 1시에 120분간 편성되어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와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 '영탁쇼'부터 파일럿 예능까지, 종편의 추석 맞이


TV조선은 추석특집 '영탁쇼'를 편성했다. 녹화 시간만 무려 4시간, 영탁이 쉬지 않고 26곡을 열창한 것. 트로트부터 댄스, 발라드, 신곡까지 영탁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그야말로 전무후무한 쇼가 탄생한다.

방송 말미에는 붐의 내레이션과 함께 영탁의 일대기가 '뮤직쇼' 형식으로 이어진다. 가수의 꿈을 향한 첫걸음이었던 '비상'부터 인생 전환점이 된 '니가 왜 거기서 나와'로 영탁의 내공을 확실히 보여준다. 공전의 히트곡 '찐이야'로 영탁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마무리된다.

영탁은 '폼 미쳤다'로 화려한 엔딩을 장식한다. 600여 명 관중이 한목소리로 외치는 떼창에 현장 스태프들도 소름이 돋을 정도였다고. 영탁은 쉬는 시간 없이 장장 4시간 동안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넘사벽 내공을 여실히 증명한다. 26곡 무대 중 절반 이상을 댄스와 함께 선보이며 영탁이기에 가능한 에너지 넘치는 쇼를 완성했다는 후문.

영탁은 이번 '영탁쇼' 출연료 전액을 '사랑의 밥차'에 기부한다. 이에 영탁은 "'영탁쇼'가 추석 연휴 온 가족이 함께하는 따뜻한 프로그램이 되길 바란 만큼, 연휴에 혼자 지내며 외로움을 느끼실 소외 이웃들에게 위로를 전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MBN은 파일럿 예능 3편을 편성했다. 따뜻한 가족애부터, 바다 건너 외국의 이색 법률 사례까지 다루며 명절 연휴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4일에는 '내 부모님을 고발합니다! 내부고발(이하 내부고발)'이 방송된다. '내부고발'은 부모와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성인 자녀들의 의뢰를 받아 갈등을 해결하는 프로그램이다. 문제 상황을 직접 VCR로 살펴보며 원인을 찾아보고 부모와 자녀 간 이해와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MC에는 배우 오현경이, 패널로는 배우 김영란, 김성은, 이광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함께 한다.

15일에는 '국경 없는 변호사들'이 전파를 탄다. 3MC 장항준, 장동민, 이현이가 독일, 미국, 튀르키예 등 다양한 국가의 변호사들과 함께 희대의 사건을 둘러싼 토론을 벌인다. 상속 분쟁, 성범죄 등 국내외를 막론한 사회 문제부터 세계의 신기한 법까지 살펴보며 재밌고 쉽게 법률 상식을 전달한다.

16일에는 리얼리티 뮤직쇼 '언포게터블 듀엣'이 펼쳐진다. '언포게터블 듀엣'은 치매를 겪고 있는 출연자와 가족이 함께 만드는 듀엣 무대를 그린다. 가수 장윤정이 MC를 맡고, 가수 태진아, 양희은, 손태진 등이 기억을 찾는 여정에 함께 한다. 출연자의 사연과 추억이 담긴 노래로 그려내는 뜻깊은 무대가 가슴을 울린다.


iMBC연예 백승훈 | 사진출처 MBC, TV조선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