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황야' 영어·비영어 부문 통합 1위 & 89개국 TOP 10 등극!

넷플릭스(Netflix) 영화 '황야'가 글로벌 TOP 10 영화 영어· 비영어 부문 통합 1위 등극, 2주 연속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 1위를 달성하며 식지 않는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7일(수)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top10.netflix.com)에 따르면 '황야'는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18,100,000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영어·비영어 부문 전체를 통틀어 1위를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황야'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89개국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공개 2주차에도 식을 줄 모르는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황야'는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영화를 본 전 세계 시청자들은 “퀄리티 높은 액션 씬 특히 카메라 무빙이 영화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서 좋았고 영화를 집중해서 보다 보면 세심한 연출 부분이 보여서 좋았다”(네이버_batt****), “무술감독님 때부터 팬이었는데 역시 액션 씬이 정말 멋있고, 지루하지 않고 재밌어요!!”(네이버_sunh****), “황야 진짜 재미있게 봤는데 특히 액션 진짜 잘 뽑힌 것 같네요!!”(유튜브_youngd*****), “처음부터 끝까지 스릴이 넘치고 끊임없는 액션과 유머의 연속이다”(Rotten Tomatoes_Rome*******), “모든 배우들이 자신의 역할을 잘 소화해냈고 액션이 훌륭한 영화” (IMDb_Couzia*******)등의 리뷰를 남기며 '황야'가 ‘K-액션 무비’의 진수임을 입증했다.

'황야'의 글로벌 인기에 대해 허명행 감독은 “'황야'를 통해 마동석이라는 액션 배우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것이 목표였는데 전 세계에 알릴 뿐만 아니라 글로벌 1위를 기록해 무한한 영광이고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시청자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마동석 또한 “'황야'와 같은 액션 영화를 좋아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고 잘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지속적으로 한국 액션을 보여주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계속될 ‘K-액션 무비’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영어·비영어 부문 통합 1위에 등극하고 2주 연속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 정상을 차지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액션 블록버스터 '황야'는 오직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제공 넷플릭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