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좋은날 #더부룩한 #속 #위 #운동
1) 고무장갑 양쪽 끝을 잡는다. 2) 의자 위에 오른쪽 다리를 ㄱ자로 올린다. 3) 오른쪽으로 몸을 비틀어준다.
▶ 나이가 들수록 위액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고 위 운동도 줄어들어 소화가 안 될 수 있는데 몸을 비틀어주면서 위장과 소장, 대장을 자극하여 근육의 혈액이 위장으로 흘러 소화를 촉진시킨다.
📌 오뚝이 콩콩 운동법
생활에 유익한 정보가 함께 하는 '기분 좋은 날'은 매주 월~금 오전 9시 45분에 MBC에서 방송된다.
답답하고 더부룩한 속, 만성 속 쓰림, 복부팽만까지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소화불량'!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인구만 1년에 무려 70만 명이라고 하는데, 무심코 지나쳤다간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방치된 소화불량은 위궤양은 물론 위암과 대장암까지 발병될 수 있다고 한다. 하루 5분씩 투자하여 답답한 소화불량에서 벗어나자! 복부를 비틀어 위 운동을 촉진하는 '꽈배기 운동법'과 콩콩 뛰어 소화 기능을 촉진하는 '오뚝이 콩콩 운동법'을 소개한다.
📌 꽈배기 운동법
📌 오뚝이 콩콩 운동법
1) 구부정한 동작이 소화 불량을 유발하기 때문에 가슴을 곧게 펴고 서서 어깨를 열어준다.
2) 앞발을 이용해 4번 콩콩 뛰어준다.
3) 뛰었다가 스쾃 자세로 착지한다.
▶ 콩콩 뛰면서 위에 자극을 주어 위 운동을 촉진시킨다.
▶ 자세를 펴면서 수축되어 있는 위도 열어주고 스쾃 자세로 근력 운동의 효과까지 있다.
생활에 유익한 정보가 함께 하는 '기분 좋은 날'은 매주 월~금 오전 9시 45분에 MBC에서 방송된다.
iMBC연예 김해주 | 사진출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