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함소원, 포털 인스타 주소 삭제+댓글 차단 [종합]

연일 수많은 거짓말 조작 의혹을 받고있는 방송인 함소원이 입을 닫고 귀를 틀어막았다.


6일 주요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함소원 인물정보란에서 인스타그램 주소가 삭제됐다. 네이버 인물검색은 당사자 본인이 제공한 자료 또는 언론 보도 등 일반에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인물정보를 제공한다. 인물정보의 당사자 본인은 직접 또는 대리인을 통해 언제든지 네이버에 수정 또는 삭제를 신청하실 수 있는 방식이다. 본인참여 날짜는 지난 5일이다.

함소원의 인스타그램 마지막 게시물은 최근 진행된 제품 판매를 위한 소통 라이브 영상이다. 하지만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은 상위 댓글은 대부분 그를 향한 비난 혹은 해명 요구 목소리다. 한 누리군은 "제가 남겼던 댓글은 왜 삭제하신거죠? 제가 묻지못할꺼 얘기한것도 아닌데요"라고 따졌다.

또 다른 이는 "어떡하니 어떡하니 거짓말 어떡하니"라며 비꼬았다. 남편 진화, 중국 저택 등 조작 논란을 꼬집은 이도 있었다. "식품인증도 받지않은 저분자콜라겐을 판매한다"며 비난하는 댓글도 있었다. 해당 누리꾼은 "구매자분들. 콜라겐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어야합니다"라고 일갈했다. 현재 그의 인스타그램 게시글 댓글 기능은 차단된 상태다.

함소원은 최근 라이브 방송 중 숱한 의혹에 대한 기자의 물음에 "다 가짜뉴스라고 한 적은 없다. 해명은 뭘 해명하라는 것인가"라며 말을 돌렸다. 그는 당시 "아무래도 내가 삼재인 게 맞는 것 같다. 최근 안티팬들과 이상한 기사들이 많이 나와서 힘든데 이럴 때일수록 나의 팬들에게 고맙다. 늘 응원해주는 팬들만 보고 가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함소원은 시부모 별장 조작설에 휩싸였다. 2019년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아내의 맛'에 소개됐던 시부모의 별장이 숙박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 숙소라는 주장이 제기된 것. 별장이라고 소개된 곳과 해당 숙소는 집 구조와 인테리어, 가구 배치 등이 일치했다. 이후 함소원이 2018년 '아내의 맛'에서 신혼집으로 소개한 집도 빌린 곳이라는 의혹까지 더해졌다.

'아내의 맛' 방송에서 시어머니(마마)가 통화한 중국에 사는 막내이모가 사실은 함소원이라는 주장도 거짓 논란으로 번졌다. 이에도 함소원은 함구했다. 과거 남자친구도 조작이라는 설이 제기됐다. 유튜버 이진호는 재벌로 알려진 함소원의 전 남자친구 장웨이는 허구의 인물이며, 억대 이별 선물 역시 거짓말이라고 주장했다. 모든 논란에 함소원은 굳게 입을 닫은 상황이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iMBC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