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슬기로운 의사생활', 스페셜+라이브+재방송까지 화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인기가 여전히 들끓고 있다. 비화를 담은 스페셜 방송은 물론, 주역들의 라이브, 재방송 편성에까지 시선이 쏠린 것.


5일 시청률 조사기관 TNMS에 따르면 지난 4일 밤 방송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극본 이우정·연출 신원호) 유료가구 기준 시청률은 전국 7.3%, 수도권은 9.3%까지 상승했다. 특히 그 동안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가장 많이 시청해 온 40대 시청자들이 이날 스페셜 방송에서도 식지 않은 열기를 보였다. 당일 방송한 모든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로 40대 연령대별 시청률 순위 1위를 차지 한 것.

또 스페셜에서 최고 인기 장면은 미공개 NC퍼레이드 장면을 보여 줄 때로 최고 1분 시청률이 전국기준 8.9%, 수도권 기준 11.7% (TNMS, 유료가구) 까지 상승 했다.

이날 스페셜 방송에서는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의 첫 만남과 비공개 대본 리딩 현장, 매회 화제를 모았던 밴드 비하인드, 배우들이 꼽은 최애 장면, NG 모음 등 다시 보고 싶은 명장면은 물론 미공개 비하인드까지 공개됐다.

또 방송이 끝난 직후 유튜브 '채널 십오야'를 통해 '미도와 파라솔' 밴드 라이브가 생중계, 스페셜 방송의 여운을 이어갔다. 이 역시 엄청난 관심을 받아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반영된 바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배우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를 비롯해 김해숙 김갑수 정문성 문태유 신현빈 김준한 최영준 안은진 하윤경 김혜인 조이현 배현성 김수진 윤혜리 신도현 김준 곽선영 문희경 등이 출연했다. 매회 엄청난 화제성을 기록하며 OST, 촬영지, 특별출연 등이 관심을 끌었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tvN 제공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