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고객센터 등) 바로가기

진 "'대환장 기안장' 공개 후 대상 수상 때보다 연락 많이 받아"

기사입력2025-04-15 11:28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링크 복사하기
방탄소년단 진이 '대환장 기안장' 공개 소감을 밝혔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 '대환장 기안장' 공개 기념 기자간담회가 15일 오전 서울시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됐다. 현장에는 정효민 PD, 이소민 PD, 황윤서 PD를 비롯해 '기안장'을 이끄는 기안84, 진, 지예은이 참석해 프로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대환장 기안장'​은 기안적 사고로 흘러가는 울릉도 기안장에서 기안84, 진, 지예은이 숙박객들과 펼치는 기상천외한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 '효리네 민박'을 통해 민박 버라이어티 장르를 개척한 정효민 PD, 윤신혜 작가와 날것의 솔직함이 무기인 기안84의 만남으로 기획 단계부터 기대를 모았다.

무엇보다도 환상과 환장 사이, 킬링과 힐링 사이 기상천외한 기안장을 중심으로 뭉친 '기안장 패밀리'의 시너지가 입소문을 타고 있는 중. 대체 불가한 주인장 기안84와 못 하는 게 없는 야무진 '만능 직원' 방탄소년단 진, 기안장을 위해 수상 면허까지 딴 남다른 열정의 막내 지예은이 좌충우돌 기안장 운영기를 펼치고 있다.

이런 뜨거운 반응을 반증이라도 하듯 '대환장 기안장'은 공개 첫 주에 대한민국 넷플릭스 톱10 시리즈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런 결과에 대해 정 PD는 "넷플릭스에 요새 재밌는 드라마가 워낙 많아서, 우리 같은 K-리얼 버라이어티 장르가 넷플릭스에서 사랑받을 수 있을까 생각되며 1위를 하기도 쉽지 않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한국적인 버라이어티로 1위를 찍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순위도 순위이지만 많은 분들이 '프로그램이 신선하다' '세 직원의 합이 좋다'는 평가를 해줘서 더 기분이 좋다"라고 전했다.

만렙 직원으로 활약한 진 역시 공개 소감을 밝혔다. 진은 "과거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을 때도 축하 메시지가 4-5개가 전부였는데, 이번엔 거의 처음으로 10명이 넘는 지인들이 ''대환장 기안장' 너무 잘 봤다' '너무 재밌다'고 문자를 하더라. 이렇게 많은 연락을 받아본 게 태어나 처음이다. 대상을 받을 때보다도 많이 받은 것 같은데, 이런 결과를 가능케 해준 제작진분들과 사장님, 그리고 예은이에게 감사하다"라고 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총 9부작으로 구성된 '대환장 기안장'은 지난 8일 1회부터 3회를 공개한 것을 시작으로 22일까지 3회씩 오픈된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 iMBC연예 고대현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