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유기묘 집사 신소율, 길고양이와 공존법 공개(심장이 뛴다)

오늘 22일 방송되는 MBC '심장이 뛴다 38.5' (MBC X ENA PLAY 공동제작) 에서는 동물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아픈 동물을 치료해주는 코너인 'SOS 찾아가는 댕댕병원'이 새롭게 선보이며, 이어서 배우 신소율이 출연해 유기묘를 키우는 집사로서 길고양이들과의 공존법에 대해 전한다.


- 'SOS 찾아가는 댕댕병원'...한 달 사이 배가 풍선처럼 부푼 수컷 강아지, '백구'에게 무슨 일이?

'SOS 찾아가는 댕댕병원'에서는 동물병원이 멀고 상황이 열악해 동물병원에 가기 힘든 '동물 의료 사각지대'의 환자를 직접 찾아간다! '심장이 뛴다 38.5'에 도움을 요청한 사연 중 이번에 선정된 사연은 한 달 새 배가 풍선처럼 부풀어 올랐다는 백구의 사연!

방송인 일레인, 이학범 수의사, 고대량 수의사가 백구의 상태를 알아보기 위해 충청남도 안면도의 한 작은 마을을 찾았다. 배가 부풀어 올라 제대로 앉지도, 걷지도 못하는 '백구' 는 언제부턴가 가족들의 손길마저 거부한다는데~! 마을 인근에는 동물병원도 없고, 유일하게 운전이 가능한 아버지는 한 달 전 고관절 수술을 받아 거동이 불편한 상황! 왕진을 와 줄 수의사는 없는데, 백구의 상태는 날로 나빠져 고민이 많았다고! 백구에겐 도대체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일까? 방문 검진을 한 후, 응급상황을 선포하는 의료진! 과연 백구는 나을 수 있을까?

- 안면도 정당리 댕댕이들 건강검진 하는 날!

진료 거부 사태까지 일어난 시골 반려견들의 생애 첫 건강검진 현장!

백구가 대전의 한 동물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는 사이, 마을에서는 동물병원 가기 힘든 동네 개들을 위한 긴급 건강검진이 시작됐다.

인생 첫 건강검진을 받는 안면도 정당리 반려견들! 처음 받아보는 진료에 겁을 먹고 진료를 거부하는 환자부터, 으르렁거리는 환자까지! 잠시도 눈을 떼지 못할 돌발상황들이 발생하고, 처음으로 강아지 귀 청소를 배워보는 어르신들의 질문 폭탄까지~ 예상치 못한 상황에 수의사들이 진땀을 흘렸다는 후문. 정당리 반려견들의 첫 건강검진 현장, 'SOS 찾아가는 댕댕병원'에서 만나본다.

-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더 가까이' 캠페인'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한 ''더 가까이' 캠페인'. 그 7번째 주인공은 16년 차 배우 신소율이다. 안락사당할 뻔했던 유기묘 '머냥이'와 '딱지'를 키우며 베테랑 집사로 거듭났다는데. 그녀가 말하는 길고양이들과의 공존법! '심장이 뛴다 38.5'에서 공개된다.

한편, '심장이 뛴다 38.5'는 오늘 6월 22일(수) 밤 9시, MBC와 ENA PLAY 채널에서 방송한다.

iMBC 백승훈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