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가품 착용' 프리지아, 결국 활동 중단 "가족 비난 그만"

가품 착용으로 논란에 휘말린 유튜버 프리지아(본명 송지아)가 결국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25일 프리지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free지아를 통해 '송지아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기존에 올렸던 영상은 모두 비공개 상태이며, 댓글 기능 역시 막힌 상황이다.

영상에서 프리지아는 "우선 사과 영상이 늦어진 점에 대해 죄송하단 말씀드리고 싶다"며 "많은 분들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사과했다.

이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가품 사용에 대해 인정하며, 모든 것이 내 잘못임을 인정한다. 유튜브를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모든 행동에 신중하고 조심했어야 하는데, 브랜드 가치를 훼손시키고 나를 응원해주는 많은 분들에게 실망을 안겨드렸다"고 밝혔다.

프리지아는 가품을 착용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그는 "처음에는 예뻐서 그냥 구매했다.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던 것 같고, 내가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그거(가품 착용)에 점점 더 빠졌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너무 후회하고 있다. 과거의 나를 생각하면 정말 한심하단 생각이 든다. 돌이켜보면 많은 분들이 나를 사랑해줄 때 좀 더 내면을 다지고 돌아봤어야 했다. 그러지 못하고 (사람들 앞에) 보이는 송지아의 모습에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프리지아는 "나로 인해 팬과 가족들이 너무 상처를 받았다"며 "모든 것이 내 잘못이니 우리 가족들에 대한 비난은 그만해주셨으면 좋겠다"며 당부했다.

이어 "유튜브를 시작한 초반부터 프링이(유튜브 구독자 애칭)들에 대한 마음은 진심이다. 그것마저 가짜가 돼버려서 상처를 받았을 것 같은데, 그건 정말 진심이었다고 얘기하고 싶다"고 밝혔다.

끝으로 프리지아는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밝히며 방송 활동 등을 일체 중단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운영하는 채널은 모두 비공개로 돌리고 반성하는 시간을 갖겠다. 그리고 끝까지 내 잘못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프리지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 '솔로지옥'에 출연해 큰 인기를 끈 인플루언서다. 그러나 그의 SNS 및 방송 장면을 통해 노출된 의상과 장신구 일부가 가품이라는 의혹이 제기되며 대중의 비판을 받았다. 이후 프리지아는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게재하며 논란에 고개를 숙였다.

iMBC 백승훈 | 사진출처=프리지아 유튜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