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하니&황승언 ‘XX(엑스엑스)’ MBC 편성 확정! 웹·TV 동시 방영

배우 하니, 황승언이 출연하는 플레이리스트(대표 박태원) 신작 ‘XX’(엑스엑스)와 ‘최고의 엔딩’이 MBC에 연속 편성된다.


‘최고의 엔딩’은 2020년 1월 10일(금) 방송되며, MBC와 공동 제작하는 ‘XX’는 그 후속으로 1월 24일(금) 밤 12시 50분 처음 전파를 탄다.

‘XX’는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되지 않고 아는 사람만 찾아갈 수 있는 ‘스피크이지 바’(Speakeasy bar)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연애플레이리스트, 이런 꽃 같은 엔딩 등을 집필한 이슬 작가의 신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 그룹 EXID 출신 배우 하니(본명 안희연)와 황승언, 이종원, 배인혁 등 캐스팅 라인업 공개만으로도 화제에 올랐다. 하니는 헤드 바텐더 윤나나 역을, 황승언은 나나와 애증의 관계에 놓인 금수저 이루미 역을 맡았다.

‘최고의 엔딩’은 지난 2018년 방영된 ‘이런 꽃 같은 엔딩’의 스핀오프(spin off) 작품으로, 연애와 결혼을 고민하는 남녀의 솔직한 마음을 다룬 드라마다. 7년 차 커플 최웅(정건주), 고민채(최희진) ‘최고 커플’의 이별 후 재회, 결혼을 고민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플레이리스트는 “금번 ‘최고의 엔딩’과 신작 ‘XX’ MBC 편성은 웹과 TV 경계를 허물고, 시청자들이 어느 곳에서도 드라마를 즐기게끔 하고자 내린 결정”이라며 “앞서 ‘인서울’(JTBC)과 ‘에이틴’ 시리즈(Mnet)에 이어 또 한번 시청자들과 다양하게 소통할 수 있게 돼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두 작품 모두 사랑을 해 본 이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임은 물론, 특히 XX는 대리만족 할 수 있는 짜릿한 복수극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편 ‘XX’는 온라인에서 매주 수, 목 밤 7시 방송된다. 네이버 V오리지널에서는 22일(수)부터 선공개되며 유튜브, 페이스북에서는 29일(수) 첫방송된다. MBC에서는 24일(금)부터 매주 금요일 밤 12시 50분에 2화 연속 방영된다.



iMBC 김경희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