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스트레이트’ ‘MBC기자 폭행’ 이영훈 교수, 먼저 뺨 쳐놓고 ‘정당방위’ 주장!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812, 아베 정권과 몹시 닮은 한국 신친일파에 대해 취재했다.


아베 정권의 야욕이 노골화할수록 우리 안의 친일파도 목소리를 키우고 있다. 최근 서점가에서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문제작 <반일종족주의>가 그 결정판. 일제강점기 강제동원과 위안부 피해 등을 정면으로 부정하는 취지의 책이다.



이영훈 전 서울대 교수 등의 모임인
낙성대경제연구소소속 극우 학자들이 주도적으로 집필했다. 북콘서트 행사장에 나온 저자들과 극우 인사들은 이 책의 집필 동기와 맥락을 같이 하는 식민사관을 쏟아냈다.



스트레이트의 인터뷰 요청을 여러 차례 거절한 대표 저자 이영훈 전 교수는 단 한마디라도 설명을 듣기 위해 찾아간 취재기자에게 폭언과 반말을 거듭하며 폭행까지 자행하는 상식 이하의 행보를 보였다.


오히려 폭행 이튿날 언론플레이에 나서고 항의 시위를 열더니
, 인터뷰 촬영 장면에 대한 방영금지가처분까지 제기하는 적반하장을 보였다.



일본 극우와 우리 안의 친일파, 이들은 왜 엄연한 역사마저 정면으로 부정하는 세계관을 공유하는 것일까. 광복 74주년을 앞두고 때 아닌 역사쿠데타에 나선 그들의 속내를 파헤쳤다.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는 매주 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iMBC 김민정 | 화면 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