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M타임머신] 신성록의 11년 전…7살 서신애의 “아빠~” 소리에 ‘동공지진’



배우 신성록과 서신애의 11년 전 풋풋한 영상이 ‘타임머신TV’에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2007년 5월 9일 방송된 MBC 드라마 ‘고맙습니다’의 한 장면으로, 야외에서 신성록과 서신애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담았다.

이 드라마에서 서신애는 에이즈에 걸렸지만 해맑기만 한 초등학교 1학년 이봄 역할을, 신성록은 이봄의 엄마 이영신(공효진)과 객기 넘치던 시절 하룻밤을 보낸 적이 있는 최석현 역할을 맡았다.


석현은 미혼모가 된 영신의 소식을 듣고도 8년째 고향을 찾지 않았던 캐릭터이지만, 이 영상에서는 자신을 “아빠”라고 불러 보는 봄이를 보고 ‘동공 지진’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고맙습니다’에는 신성록 서신애 외에도 장혁 공효진 김성은 등이 출연했다.

신성록은 21일부터 방송예정인 김순옥 작가의 드라마 ‘황후의 품격’에 대한제국의 완벽한 황제 이혁으로 등장해 장나라 최진혁 이엘리야 등과 호흡을 맞춘다. 아역에서 성인 연기자로 변신 중인 서신애는 뮤지컬 및 다양한 방송, 영화에 도전하며 배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iMBC 이예은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