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내 뒤에 테리우스' 엄효섭, 선과 악 오가는 묘한 행보… 반전 주인공 될까

‘내 뒤에 테리우스’의 엄효섭을 향한 시청자들의 남다른 관심이 눈길을 끈다.


MBC 수목미니시리즈 ‘내 뒤에 테리우스’(극본 오지영/ 연출 박상훈, 박상우/ 제작 MBC, 몽작소/ 이하 ‘내뒤테’)에서 NIS(국정원) 국정원장 심우철(엄효섭 분)의 선과 악을 가늠할 수 없는 묘한 행보가 시청자들의 촉을 곤두서게 만들고 있다.



심우철은 우직하고 신뢰 높은 면모로 극 초반부터 든든한 국정원장으로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엘리트 요원 유지연(임세미 분)의 넘치는 열정을 “너 ‘오컴의 면도날’이 뭔지 알어?”라며 터무니없다 여겨도 결국 밀어주며 킹스백 작전을 허가해준 인물이다.


김본(소지섭 분)을 집요하게 추격하는 권영실(서이숙 분)을 향해 “내가 아끼는 놈이니 거칠게 다루지 말라”는 경고도, 티격태격 부녀사이 같은 유지연과의 관계도 애정이 흐른다. 유지연이 진용태(손호준 분)에게 “우리 뒤에는 국장님이 계셔”라고 말한 자신감도 심우철이 얼마나 의지가 되는 인물인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심우철을 향한 시청자들의 의구심은 계속되고 있다. 특히 NIS의 내부첩자설로 심우철과 권영실의 행보가 집중된 가운데 호송차 폭파 작전(DEATH Protocol)은 시청자들의 의심의 날을 세우기에 충분했다.


그는 호송차 작전을 리드했지만 실패했고 이로 인해 본이 죽을 위기에 처했기 때문. 시청자들은 누가 김본을 죽이려 했고, 누가 김본을 살리고자 했는지를 살피며 내부첩자의 정체에 주목하고 있다.


심우철은 김본과 유지연에게 든든한 힘을 보태온 인물이지만 어딘지 낯선 여운을 남겨 시청자들의 경계의 눈초리를 빛나게 만든다. 이는 엄효섭의 깊은 연기 내공에서 비롯된 것. 씬을 압도하는 명연기가 한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게 몰입을 이끈다.


이렇듯 ‘내 뒤에 테리우스’는 거대 음모 세력 코너스톤과 김본의 누명, NIS의 내부첩자의 정체 등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들에 한 발 다가서며 안방극장을 긴장과 스릴로 물들이고 있다.


선일지 악일지 정체에 대해 물음표가 커져가고 있는 엄효섭의 활약은 내일(7일) 밤 10시 MBC 수목미니시리즈 ‘내 뒤에 테리우스’ 25, 26회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BC 김미정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