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방탄소년단-선미 팬덤, 아이돌챔프 '나눔운동회' 우승! 기부문화 앞장섰다

세계적인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최정상 솔로 여자 아이돌 선미의 팬들이 아이돌챔프에서 실시한 ‘나눔운동회’ 이벤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팬덤 기부문화에 앞장섰다.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MBCPLUS의 참여형 모바일 앱 아이돌챔프(IDOLCHAMP) 는 팬덤 기부문화에 앞장서고자 매 분기별로 특정 아이돌 팬덤을 대상으로 기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그 중 ‘나눔운동회’ 이벤트는 두 팬덤씩 짝을 지어 아이돌챔프 내 ‘스타나눔’ 서비스에 참여, 최종 우승팀에게 우승상금으로 기부금을 주고 있는 이벤트이다. 해당 기부금은 각 아이돌 이름으로 유기동물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사)동물권보호 ‘KARA’로 전달된다.


지난 달, 제 5회를 맞이한 나눔운동회에서는 방탄소년단, 신화, 펜타곤, 빅스, 갓세븐 등 총 16팀의 아이돌 팬덤이 참여하였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총 45만여 포인트가 모였다. 그 중 34만여 포인트는 우승 아이돌 이름인 방탄소년단, 선미으로 직접 기부되며 동물의 복지증진 및 동물권 향상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특별히, 우승하지 못한 아이돌도 모두 모은 포인트만큼 각 아이돌 이름으로 기부된다.


한편, 우승을 차지한 방탄소년단 팬클럽은 지난 13일 멤버 지민의 24번째 생일을 맞아 기념품 2,000개 기부와 한 달 간 약 500여명이 릴레이 헌혈을 하며 화제가 되었다. 특히, 헌혈 릴레이로 인해 지민 팬클럽은 대한적십자사에게 특별 감사장을 받았으며, 스타가 팬들에게 미치는 선한 영향력을 다시 한 번 몸소 보여줬다.


한편, ‘나눔운동회’를 개최한 아이돌챔프는 최근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과 연계한 아이즈원의 ‘해주세요’, 올더케이팝 'Oh My!갓돌아이'와 연계한 임팩트, 뉴키드의 ‘번달번줌’ 등 팬들과 스타를 이어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iMBC 김미정 | 사진출처=각 스타 SN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