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군입대 앞둔 지드래곤, 일본 DVD 주간차트 1위 기록! '최고 성적'

지드래곤이 일본에서 발표한 솔로 월드투어 LIVE DVD가 오리콘 주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지난 7일 발매된 지드래곤의 월드투어 일본 공연을 수록한 LIVE DVD & Blu-ray 『G-DRAGON 2017 WORLD TOUR IN JAPAN』은 발매 첫 주, DVD종합 주간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드래곤이 일본에서 솔로로 발표한 DVD 중 주간 차트 최고 성적이다. 지금까지 최고 순위는 전작인 ‘G-DRAGON 2013 WORLD TOUR ~ONE OF A KIND~ IN JAPAN DOME SPECIAL’가 기록한 3위였다.


지드래곤은 지난해 솔로 앨범 ‘KWON JI YONG’를 발표하고 두 번째 월드 투어를 개최, 세계 29개 도시 36회 공연으로 65먼 4,000여 관객을 동원하며 파격적인 스케일의 투어를 진행했다.


특히 일본에서는 월드투어 중 가장 큰 규모로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3대 돔에서 5회 공연 26만여 관객과 만났다. 이번 DVD는 도쿄돔의 일본 투어 파이널(총 22곡 132분)을 기록했다.


지드래곤의 솔로 월드투어 DVD에 이어 오는 3월 14일에는 빅뱅이 작년 말에 진행한 일본 돔 투어 ‘BIGBANG JAPAN DOME TOUR 2017 -LAST DANCE-‘를 발매할 예정이다.




iMBC 김미정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