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무한도전 디자인 공모전' 시청자 참여 이벤트 진행

주소복사|스크랩

MBC <무한도전>이 무한도전 관련 캐릭터 상품 디자인 공모전으로 시청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한도전 디자인 공모전(이하 '무도공모전')'이란 공식 명칭으로 9월 9일부터 10월 9일까지 포털사이트 '다음'을 통해 디자인을 공모한다.

이번 무도공모전은 크게 피규어 디자인과 그 외 상품 디자인 공모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무도공모전 기획담당 MBC 국내사업부 김영규 차장은 "무한도전 피규어는 이미 2번의 피규어 제작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이며, 보다 많은 <무한도전>을 사랑하는 일반 시청자들도 손쉽게 무도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플랫폼 피규어(머그토이)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무도공모전에서는 일반 공모전과 다른 특징들이 엿보인다. 일반 공모전의 경우 공모 요령 등을 텍스트로 공지하지만 무도공모전의 경우는 공모 요령을 웹툰을 통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공모 요령 웹툰(안내웹툰)은 포털사이트 다음의 만화속세상 웹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으며, 공모 접수 페이지와도 연동되어 있다.

본 공모전은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의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무도공모전의 당선작품은 실제 제품으로 양산되어질 수 있으며, 양산될 경우 당선금 이외에 MBC본사 수익의 10%를 디자인 저작권료로 수익배분도 받게 된다. 또한 본선에만 진출하여도 무한도전 오프라인 공모전시회를 개최하여 공모작들이 전시될 수 있다.

MBC 김영규 차장은 "무한도전 캐릭터 상품의 실제 구매자인 시청자들이 직접 디자인한 제품을 양산하여 보다 큰 만족도를 드리고자 이러한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다. 무도공모전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무한도전>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특히 피규어의 경우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무한도전 피규어를 본인이 직접 디자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피규어 디자인 공모전의 경우 일반인들이 참여할 경우 피규어 바디를 제작할 수 없는 상황을 고려하여 무도공모전 공식 플랫폼 피규어를 판매한다.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통해 8월 26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6천원(부가세포함)이다. 선착순으로 서울시 캐릭터인 해치 피규어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무도공모전 관련 온/오프라인 쇼핑몰 및 온라인 사이트들은 모두 이달 26일 오픈하며,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무한도전 디자인 공모전'을 검색하면 안내웹툰을 보고 공모 접수를 진행할 수 있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댓글

로그인 후 작성 가능합니다.

0/25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