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쇼! 음악중심'에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MAVE:)가 오는 18일 토요일 재출격한다. 메이브는 '쇼! 음악중심' 노시용 PD와 MBC 사내벤처 메타로켓, 그리고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가 지난해 8월부터 함께 무대를 제작, 준비해 메타 아이돌로서는 최초로 지난 1월 28일 '쇼! 음악중심' 에 출연한 바 있다.
'쇼! 음악중심'에서 메이브가 선보인 판도라(PANDORA) 무대는 2월 16일 오전 8시 기준 MBCkpop 유튜브 채널 내 조회수 252만회를 돌파하며, 빠른 상승세를 지속 중이다. 동 채널 'January TOP10.zip - Show! Music Core TOP 10 Most Viewed Stages Compilation' 영상에서도 TOP1에 등극하며 '쇼! 음악중심' 1월 최다 조회 무대 영상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쇼! 음악중심'은 메타 아이돌인 메이브를 다른 아이돌들과 다름없이 자연스럽게 선보였으며, 시공간을 넘나드는 퍼포먼스를 공개하는 등 높은 완성도로 음악방송의 새 지평을 열어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는 메타버스에 이해도가 높은 젊은 층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으로 보이며, 해외 시청자 비중도 높아 또 다른 K-POP 문화로 세계인의 눈과 귀까지 사로잡은 것이어서 그 의미를 더한다.
이에 MBC '쇼! 음악중심'은 메타 아이돌 메이브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오는 18일 메이브의 두번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연출한 MBC '쇼! 음악중심'의 노시용 PD는 “쇼! 음악중심'에 첫 출연한 메이브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기쁘다. 이번 주 '음중'에서 더 멋진 무대를 공개할 메이브와, 팬들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다른 출연자들에게도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음중'은 새로운 시도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MBC '쇼! 음악중심'은 오는 18일 토요일 오후 3시 25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