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MBC아트, 의상·소품 아카이브 구축 完…방송미술 전문 솔루션 제공

창사 33주년을 맞은 MBC아트가 반세기 넘게 축적해온 드라마 제작의 역사를 집대성한 의상·소품 아카이브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 아카이브에는 '드라마 왕국' MBC를 이끌어온 영광과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총 20만 점의 의상과 8만 점의 소품이 시대별로 정리되어 체계적으로 등록되었다. 이를 통해 MBC의 소중한 방송유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은 물론, 디지털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카이브를 기반으로 의상·소품 렌털 사이트를 오픈하여, MBC 그룹사를 비롯해 국내외 방송 콘텐츠를 제작하는 다양한 프로덕션과 제작사에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방송미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더불어 이번 아카이브를 적극 활용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5년 인공지능 콘텐츠 실증 제작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성과도 달성했다.

MBC아트는 이번 아카이브 구축과 사업 선정을 기반으로, 방송 및 미디어 분야의 미술 전문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콘텐츠 기획과 사업 영역의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출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