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샤이니 민호, '콜 백' 작업 중 고집 내려놓은 이유

그룹 샤이니 민호가 고집을 내려놓고 성장했다.


4일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민호의 첫 정규 앨범 'CALL BACK'(콜 백)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행사의 진행은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맡았다.

타이틀 곡 'CALL BACK'은 무게감 있는 베이스 사운드와 서정적이면서도 강렬한 피아노 라인이 어우러진 팝 장르의 곡. 망설임 없이 상대방에게 직진해 마음을 전하겠다는 내용의 가사로 이뤄졌다.

이날 민호는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 팬들에게 감사드린다. 정말 재밌게 작업했다. 앞으로 남은 활동도 재밌게 임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에는 고집을 조금 내려놓고 작업했다. 함께 오래 한 스태프들의 의견을 많이 녹였다"고 전했다.

이를 들은 선배 동방신기 최강창민은 "연차가 쌓일수록 주변의 이야기를 경청하기 쉽지 않다. 민호의 성장 의지가 느껴진다"며 감탄했다.

한편 민호의 신보에는 '콜 백' 이외에도 에스파 닝닝과 감성적인 보컬 하모니를 선사할 'Because Of You (Feat. 닝닝 of aespa)'(비커즈 오브 유), 라이즈 소희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는 'FIREWORKS (Feat. 소희 of RIIZE)'(파이어웍스) 등 SM 아티스트들과 호흡을 맞춘 곡은 물론, 민호가 처음 시도하는 아프로비트 장르의 곡 'Affection'(어펙션), 짙은 이별 감성을 녹인 'Would You Mind'(우드 유 마인드) 등이 담겼다.

그는 4일 오후 6시 첫 정규 앨범을 발매하고 11월 30일~12월 1일 양일간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데뷔 16년 만의 첫 솔로 콘서트 '2024 MINHO CONCERT [MEAN : of my first]'(2024 민호 콘서트 [민 : 오브 마이 퍼스트])를 개최한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출처 SM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