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단독] "니 내 누군지 아니?" 진선규VS이수지, 'SNL' 조선족 맞짱연기 '기대'(종합)

배우 진선규와 코미디언 이수지, 조선족 연기 일인자를 가리는 판이 마련될 것인지 기대가 모인다.


17일 iMBC연예 보도를 통해 진선규가 쿠팡플레이 예능프로그램 'SNL 코리아 시즌6'에 호스트로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화제다.

진선규가 출연하는 'SNL'은 파격적인 웃음, 과감한 풍자로 대한민국 트렌드를 이끄는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를 표방하는 프로그램. 신동엽, 안영미, 정상훈, 김민교, 정성호, 정이랑, 권혁수, 이수지, 김원훈, 김아영, 지예은, 김규원, 이진혁, 서혜원, 최소연 등이 크루로 활약 중이다.

희극 요소를 섞은 패러디 개그는 'SNL'의 주특기 중 하나다. 그렇기에 호스트로 출연한 톱스타들이 무게를 내려놓고 저마다의 대표작, 대표 캐릭터를 연기해 신선한 웃음을 선사한다. 자타공인 캐릭터 부자로 손꼽히는 배우 진선규의 경우 이 대목에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04년 연극 '거울공주 평강이야기'로 데뷔해 수많은 연극과 영화 및 드라마 단역으로 출중한 연기력을 쌓은 그다. 셀 수 없이 많은 작품을 통해 조연급 배역으로 내공을 다진 진선규는 2017년 영화 '범죄도시'에서 흑룡파 2인자 위성락 역을 맡아 대중에 엄청난 충격을 선물했다. 위성락은 조선족으로 진선규는 특유의 어투를 완벽히 소화했다. '실제로 조선족이 아니냐'는 의심까지 살 정도로 큰 호평을 이끈 작품이었다. 해당 작품을 통해 진선규는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영화계 진선규가 있다면, 'SNL'에는 이수지가 있다. 그는 천의 얼굴로 수많은 인물의 특징을 꼽아 따라 해 인기를 얻었다. 특히 '개그콘서트' 당시부터 지금까지 해온 조선족 연기는 압권이다. 진선규와 만나 어떤 그림을 만들어낼 것인지 기대되는 이유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iMBC연예 DB | 사진출처 네이버영화, KBS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