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임영웅 배출한 '아침마당-도전! 꿈의 무대', 왕중왕전 탑 14인 앨범 발매

임영웅과 박서진 등 걸출한 트로트 황제를 발굴한 KBS 1TV 프로그램 '아침마당 – 도전! 꿈의 무대'가 2023년 왕중왕전 탑 14인의 신곡을 담은 앨범을 오늘(29)일 정오(12시) 발매한다.


'아침마당 – 도전! 꿈의 무대'는 힘든 현실 속에서도 꿈을 향해 걸어가는 무명 가수들에게 희망의 무대를 선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의 다양한 사연과 뛰어난 노래 실력을 만나볼 수 있어 많은 시청자에게 사랑을 받아온 KBS 대표 교양 프로그램이다.

앨범은 2023년 왕중왕전 톱7인 고정우, 양지원, 최윤하, 옥샘, 김다나, 무룡, 유호와 왕중왕전 참가자 나현민, 명진, 성민지, 이승환, 최대성, 최상, 한태웅 등 14인이 총출동해 아티스트 개개인의 음색이 드러나는 다양한 트로트의 변주와 가사를 선사할 예정이다.

앨범을 총괄 프로듀싱하고 작·편곡을 도맡은 이호섭 작곡가는 매주 아티스트들의 성장과정을 함께한 선배로서, 후배에게 꿈을 심어주고 사랑을 표하고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이호섭 작곡가와 함께 하춘화의‘휘뚜르 마뚜르’를 작사한 김시원, 김연자의‘10분 내로’를 작사한 이병오, 김용임의‘꽃바람’을 작사한 우정, 민수현의‘홍랑’을 작사한 최흥호, 배아현의‘백년초’를 작사한 상록수 등 저명한 작사가들의 재능기부로 제작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14인의 도전을 엿볼 수 있는 이번 앨범은 유튜브와 스포티파이, 멜론, 지니 등 전 세계 음원 플랫폼 및 메이크스타 포카앨범을 통해 공개된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제공 KBS미디어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