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금쪽상담소’ 브브걸 민영X유정 “역주행 후 불안...무기력하고 수면장애도 겪어”

브브걸 민영과 유정이 역주행 후의 불안감을 털어놨다.


16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브브걸 민영, 유정이 출연했다.

이날 스튜디오에 출연한 브브걸 유정은 “활동에 대한 마음을 접었었는데 역주행 이후 어딜 가나 제 얼굴이 있었다. 역주행 당시 다들 행복하겠다 했지만 이게 한순간에 다 날아가 버리면 어떡하지라는 걱정도 했다. 어느 순간 겁이 나더라”고 말했다.

민영 또한 “당시 해보고 싶던 예능과 광고 촬영을 하며 행복했지만 하루아침에 주목받다 보니 내려가는 일만 남았다고 생각했다”고 하며 역주행 이후 두려움이 커졌다고 이야기했다.

유정이 “요즘 크게 느끼는 건 무기력함이다. 혹시나 일에 지장을 줄까 봐 평소 에너지를 아끼게 된다”고 덧붙이자 민영은 “저도 무기력함을 느낄 때가 있다. 무기력함과 함께 불안감이 있는데 그럴 때마다 내가 무기력해도 되나 싶고, 조금이라도 나태해지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것만 같아 불안하다”고 했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두 분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게 무기력함을 느낀다. 직장인의 95%가 무기력증을 경험하는데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이라고 하며 무기력증 체크리스트 7개 모두 해당한다는 유정과 민영에게 “무기력해지면 몸도 피곤하고 집중력도 떨어진다. 그러다 보면 두려움과 불안감이 심해진다. 이게 지속이 되면 우울증의 전조증상일 수 있다. 그런 면이 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0세부터 100세까지! 다양한 고민을 함께 풀어가보는 국민 멘토 오은영의 전국민 멘탈 케어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iMBC연예 백아영 | 화면캡처 채널A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