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키스 장인’ 유연석 “키스해도 돼? 실제로 물어보지 않아” (유퀴즈)

배우 유연석이 과거 짝사랑에 대해 고백했다.


22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20회 ‘온 힘을 다해’ 특집에서는 프랑스를 홀린 줄타는 ‘어름사니’ 서주향, 29년 만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거머쥔 LG트윈스 오지환·임찬규 선수, 배우 유연석이 출연해 MC 유재석·조세호와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유재석이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칠봉이, ‘낭만닥터 김사부’ 강동주, ‘미스터 션샤인’ 구동매를 언급하며 유연석의 인생 캐릭터에 대해 말했다. 특히 구동매가 잘 어울렸다는 것. 유연석은 구동매를 준비하고 있을 때 뮤지컬 ‘헤드윅’에 출연 중이라 여장을 하며 공연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사무라이 느낌이 아니라 게이샤 같았다는 것. 이에 고민하던 이응복 감독과 김은숙 작가가 “태닝도 하고 수염도 붙이자”라고 해서 구동매의 모습이 완성됐다고 밝혔다.


또한, 유연석은 대학생 때 선배를 짝사랑한 적 있다고 말했다. 꽃다발을 선물하며 고백했지만, 결국 거절당했다는 것. 이때 조세호가 ‘키스 장인’ 유연석에게 “이성과 키스하기 전에 ‘키스해도 돼?’라고 물어보는 편인가?”라며 궁금해했다. 유연석은 “물어보지 않는다”라고 한 후, “예스라고 대답하나?”라며 신기해했다. 조세호는 물어보는 편이라며 “익스키스 미”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김혜영 | tvN 화면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