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금쪽상담소’ 오은영, ‘나솔’ 12기 이희수(광수)에 팩폭 “오버하고 뻘짓”...이윤지 “속 시원해”

오은영이 이희수에게 팩트 폭력을 가했다.


27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나는 솔로’ 12기 모태솔로 편 출연자 이희수(광수)와 정태희(영수)가 출연했다.

이날 ‘금쪽상담소’는 이희수와 정태희가 이성을 대하는 태도를 알아보기 위해 소개팅을 진행했다. 예상치 못한 소개팅에 당황한 두 사람은 긴장한 채 소개팅에 임했다. 정태희는 긴 정적으로 패널들을 당황케 한 반면 이희수는 서로 간의 공통점을 찾아가며 대화를 이어나갔다.

두 사람의 소개팅을 지켜본 오은영 박사는 이희수와 정태희에게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표현을 건강하게 하는 건강한 자기 공개가 필요하다”고 조언하며 “그런데 서로의 마음을 모르는 상태에서 급하고 과하게 표현하면 상대가 당황하고 부담을 느끼게 된다. 반면 좋아하는 마음이 있는데 표현을 안 하면 상대가 모른다. 적당하고 부족하지 않은 자기 공개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오은영 박사는 이희수에게 “상대가 왜 그런 말을 했는지 궁금해하는 게 대화의 기본인데 대화를 주고받는 건 잘 되지만 그 호흡이 너무 가빠 의도를 파악할 여유가 없는 것 같다. 그러면 대화가 피상적일 수밖에 없다. 침묵을 못 견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하며 “침묵이 있거나 어색해지면 오버한다. 약간 뻘짓을 한다”고 했다. 이에 이윤지는 “아 속 시원해”라고 거들기도.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침묵은 나도 어색해서 싫어”, “뻘짓ㅋㅋㅋㅋㅋㅋ”, “이윤지 반응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0세부터 100세까지! 다양한 고민을 함께 풀어가보는 국민 멘토 오은영의 전국민 멘탈 케어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iMBC연예 백아영 | 화면캡처 채널A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