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바지 벗기고 훑어봐"…김연경, 충격의 중국 도핑 검사 후일담 [소셜iN]

배구 선수 김연경이 충격적이었던 도핑 검사 방법을 소개했다.


12일 김연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식빵언니 김연경'에 "일반인은 절대 모르는 운동선수 도핑 검사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김연경은 "검사할 때 (검사관이) 앞에서 다 본다. 중국에서 광저우 아시안 게임이 열렸을 때, 원래 그렇게까지 안하는데 거기는 바지를 벗고 한 바퀴를 돌아보라 하더라. 티셔츠도 위로 올렸다. 나도 놀랐었다"고 당황했던 기억을 떠올렸다.

"그분이 나를 조금 좋아해서 그런 건가, 라는 생각이 지금 와서 든다"고 너스레를 떤 김연경은 "(검사를) 거부하면 안 된다. 도핑 검사관이 왕이다. 그 분 말을 들어야 한다. 하라는 대로 하지 않으면 내게 불이익이 올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연경은 "일본에서는 소변이 나오는 것까지 밑에서 보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나라는 그렇게까진 안 하고 소변 누는 걸 보긴 한다"고 이야기했다.

도핑 검사는 일반 화장실에서 진행된다고. 아무나 출입할 수 없게 운영된다. 김연경은 "별의 별 여러 나라에서 도핑 검사를 받아봤다"고 자신하면서도 광저우 아시안 게임 검사관을 잊지 못한다고. "바지를 내리라 그러면서 날 훑어봤던, 그 사람 잊지 못 한다"고 말했다.

iMBC 백승훈 | 사진출처 김연경 유튜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