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방탄소년단 지민,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2주 연속 1위

글로벌 톱 그룹 BTS의 멤버 지민(Jimin)이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7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됐다.

이번 차트에서는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1위에 올랐다. 지난 주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로 정상을 차지한 후 2주 연속 왕좌를 지키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것.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3월 5주차 집계 기간 (2023년 3월 24일 ~ 2023년 3월 30일) 동안 무려 2,678만 뷰를 기록하며 놀라운 기록을 자랑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지민의 스포티파이 팔로워 역시 해당 일주일 동안 약 20만 2천명 증가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스포티파이 팔로워가 평균 2천 3백명 가량 증가한 것을 보아, 매우 압도적인 수치임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지난주 선공개 곡 1위에 이어 타이틀 곡까지 1위를 차지했다”며 “솔로로서의 행보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아이브(IVE)의 선공개 곡 ‘키치(Kitsch)’가 2위에 올랐다. 이어 신인 그룹 싸이커스(xikers)의 데뷔곡 ‘도깨비집(Tricky House)’이 4위, 뱀뱀(BamBam)의 신곡 ‘사워 앤 스위트(Sour & Sweet)’가 5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제공 스페이스오디티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