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전종서 할리우드 데뷔작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 동시기 개봉 외화 예매율 1위

영화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이 동시기 외화 개봉 예정작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출연: 전종서, 케이트 허드슨, 에드 스크레인, 에반 휘튼, 크레이그 로빈슨 감독/각본: 애나 릴리 아미푸르 '밤을 걷는 뱀파이어 소녀' 제작: 존 레셔 '버드맨'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 수입/배급: 판씨네마㈜ 개봉: 2023년 3월 22일]


영화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이 3월 22일 개봉을 앞두고 동시기 외화 개봉 예정작 예매율 1위에 올라 화제다.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은 붉은 달이 뜬 밤, 폐쇄병동을 도망친 의문의 존재 '모나'(전종서)가 낯선 도시에서 만난 이들과 완벽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미스터리 펑키 스릴러. 독보적인 눈빛과 분위기를 지닌 배우 전종서의 할리우드 데뷔작이자 베니스 영화제 황금사자상 후보에 올라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작품이다. 또한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 세계와 매혹적인 미장센으로 전 세계 시네필들의 마음을 훔친 천재 감독 애나 릴리 아미푸르가 연출과 각본을 맡고, '유전', '미드소마'의 파웰 포고젤스키 촬영감독, '버드맨'으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존 레셔 프로듀서가 참여해 더욱 기대감을 모아왔다. 이처럼 개봉 전부터 전 세계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화제작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이 세계적인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신작 '파벨만스'를 포함한 다양한 금주 개봉 외화 중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다시 한번 최고의 기대작임을 입증하고 있다.

높은 예매율과 더불어 관객들의 사전 기대 지수를 나타내는 CGV 프리에그지수 99%를 기록하면서 예비 관객들의 영화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부산국제영화제와 GV 상영회를 통해 먼저 영화를 접한 관객들은 "전종서 연기는 명불허전. 영상미가 화려해서 눈이 즐거운 영화"(예*, CGV), "전종서 눈빛이 다 씹어먹는다"(별**, CGV), "경쾌하고 신선하고 발칙한 영화! 짜릿한 해방감을 안겨준다!"(ag**enim, CGV), "저 세상 힙함!"(윤*, 왓챠피디아), "이상한데 좋다"(이**, 왓챠피디아), "뭐라 정의 내리기 힘든 생경한 체험이 나는 너무 마음에 들었다"(연**, 왓챠피디아), "18mm 렌즈로 표현하는 현시대 가장 창의적인 이미지들"(정**, 왓챠피디아), "감각적인 성장 영화"(9**, 왓챠피디아)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고 호평 릴레이가 이어지는 가운데 영화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동시기 외화 개봉 예정작 예매율 1위에 오르며 흥행 청신호를 밝힌 미스터리 펑키 스릴러 '모나리자와 블러드 문'은 오는 3월 22일 개봉한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제공 판씨네마㈜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