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드림캐쳐 한동, '빨간머리 찰떡 아이돌' 1위(아이돌챔프)

참여형 모바일 아이돌 팬덤 앱 '아이돌챔프'(IDOL CHAMP)에서는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3일까지 '빨간머리 찰떡 아이돌'이라는 주제로 팬 PD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301,196의 투표수 중 37.49%의 득표율로, 드림캐쳐의 한동이 '빨간머리 찰떡 아이돌' 투표 1위에 선정되었다.


드림캐쳐의 유일한 외국인 멤버 한동은 최근 'MAISON' 활동에서 빨간머리로 등장해 앨범 컨셉에 맞는 강렬한 비주얼로 인기를 끌었다. 한동은 얼음공주로 불릴 만큼 흰 피부와 차가운 분위기로 유명한데, 이와 대조적인 새빨간 머리가 오히려 신비로운 매력을 극대화한다는 평이다. 실제로 한동의 빨간 머리는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이 'MAISON' 활동에서 드림캐쳐가 생애 첫 1위를 거머쥐는 등 여러 행운도 따랐다.

한동은 빨간 머리를 자주 하지는 않았지만, 한번 할 때마다 레전드 비주얼로 팬들의 마음을 훔쳤다. 2020년 9월엔 중국 보이그룹 ONER의 멤버 링차오의 'Watch Me'에 빨간머리 여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수려한 외모는 물론 자연스러운 연기까지 선보이며 그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해당 영상은 중국 웨이보에서 공개 24시간 만에 3600만뷰를 돌파하고, 43만의 좋아요와 82만의 리트윗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동이 속해있는 드림캐쳐는 2014년 데뷔한 '밍스'의 기존 멤버 5명에 새 멤버 2명이 합류해 재데뷔한 그룹이다. 한동은 드림캐쳐로 재편되는 과정에서 합류한 새 멤버이며, 지금의 드림캐쳐는 탄탄한 실력과 독보적인 컨셉 아래 전 세계서 사랑받는 그룹으로 성장했다.

2022년 4월 20일, 드림캐쳐는 데뷔 1924일만에 쇼챔피언에서 MAISON으로 첫 1위를 거머쥐었으며, 4월 26일 더 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뿐 아니라 2022년 6월 4일, K-POP 아이돌 최초로 유럽 최대 규모 페스티벌 프리마베라 사운드에 미드라이너 자격으로 출연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최근 미국과 멕시코 등 3년 만에 재개된 월드투어까지 성황리에 마친 드림캐쳐. 앞으로 한동, 그리고 드림캐쳐가 그려갈 또 다른 미래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해봐도 좋을 듯하다.

한편, 한동에 이어 원호가 매우 근소한 차로 37.29%의 득표율을 기록해 '빨간머리 찰떡 아이돌' 2위에 선정되었으며, 하성운(6.44%),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6.11%) 등이 차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투표 결과는 글로벌 한류 커뮤니티 GstarLive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투표를 진행한 '아이돌챔프'에서는 2022년 8월 31일까지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서울드라마어워즈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한류의 양대 축인 K드라마와 K팝의 컬레버레이션으로 'K팝 아이돌 연기자상'을 신설, 두 영역을 넘나들며 한류 발전에 기여한 최고의 아이돌 연기자도 선정한다. 수상자들은 9월21일 오후 5시 KBS2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에서 시상 예정이다.

iMBC연예 유정민 | 사진제공 드림캐쳐 공식 인스타그램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