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삼겹살 해동법에 따른 식감과 맛 비교 실험!

#고기 #해동법 #해동후맛비교 #전문가추천 #식재료관리


계절 온도가 높아갈수록 식자재 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게 된다. 따라서 실온 보관보다는 대부분 오래 두고 사용해야 하는 식자재나 냉동 보관이 필수인 식자재들은 대부분 냉동실에 넣어 두고 필요할 때 꺼내 쓰게 되는데 그렇다면 본연의 식자재 상태 혹은 맛을 유지하며 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오늘 아침 실험실]에서는 얼린 돼지고기를 다양한 방법으로 해동해서 그 맛을 비교해 보았다.

☆ 해동 방법에 따른 조리 시 맛 비교 실험!

▼▼▼

해동 방법에 따른 삼겹살 맛은?

맛의 결과!
▶ 1등을 한 가장 맛 평가가 좋은 해동 방법은 '자연 해동'
- 생고기를 그대로(오래) 냉장 보관을 하면 육즙이 많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신선한 생고기를 사서 육즙이 풍부할 때 냉동시키게 되면 그 육즙 상태가 유지가 된다. 이를 자연해동으로 부드럽게 천천히 해동시키게 되면 육즙이 그대로 살아 있게 되어 맛을 잘 유지할 수 있다.

- 하지만 장시간 높은 온도 상태에서 실온 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세균 번식이 높을 수 있음으로 온도와 시간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해동시켜야 한다는 것을 꼭 명심할 필요가 있다.

▶ 가장 맛이 없다는 평가를 받은 해동 방법은 '전자레인지 해동'법이다.

- 전자레인지에 해동하게 되면 냉동되었던 고기가 갑자기 열을 받게 되면서 안에 가지고 있던 육즙이 빠져나가기 쉬워지고 냄새에도 영향을 미쳐 질기고 누린내까지 날 수 있다.

☆ 요리연구가의 추천 해동 방법은?
▶ 식자재를 쓰기 전 냉동실에서 꺼내 냉장실에 넣어 천천히 해동하거나 차가운 물에 유수 해동을 하는 것을 추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해주는 '생방송 오늘 아침'은 매주 월~금 오전 7시 50분에 MBC에서 방송된다.





iMBC TV속 정보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