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빈집살래' 빈집으로 내 집 마련, 서울 도심 빈집 정보 공개한다

‘빈집살래 buy & live’가 ‘빈집살래 in 서울_확장판’(이하 빈집살래 확장판) 3부작으로 돌아온다.


12일 배우 라미란과 대한민국 최고 건축 어벤져스가 서울 속 흉물로 방치된 '빈집'을 새롭게 재탄생 시키는 MBC 예능프로그램 ‘빈집살래 in 서울_확장판’이 첫 방송 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오로지 빈집만 취급하는 기묘한 M부동산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이고, 배우 라미란과 건축 어벤져스가 빈집 탐방 중 겪은 최악의 위기 상황 등 서울 도심의 알짜 빈집 정보, 건축가가 직접 소개하는 빈집 리모델링 설계 포인트를 공개한다.

이어 지난 본방송 이후 빈집 매입에 대한 문의가 폭주, 서울시와 SH에서도 빈집으로 내집 마련을 위한 긴밀한 협의가 진행 중인 가운데, 빈집살래 확장판은 서울 도심 빈집 관련 정보를 공개한다. 이에 라미란은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빈집 매입과 매매가 활성화되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다. 내 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빈집 재생 프로젝트가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빈집살래 in 서울_확장판’은 12일 밤 9시 20분 첫 방송 된다.






iMBC연예 양혜윤 | 사진제공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