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보아 "넘버원·온리원·걸스온탑, 가장 사랑하는 노래"

가수 보아(BoA)가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노래 3개를 꼽았다.


1일 보아의 정규 10집 'BETTER'(베터)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신보는 보아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기도 한다.

이날 보아는 20년 간 활동하며 가장 애정이 깃든 곡을 꼽아달라는 진행자의 요청에 "베스트 명곡3는 '넘버원'(No.1), '온리 원'(Only One)이 아닐까 싶다"고 전했다.

보아는 "이 노래들 이야기를 너무 많이해서 민망하긴 하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걸스온탑'(Girls On Top)이다. 나의 걸크러쉬 이미지를 만들어준 노래"라고 설명했다.

이어 보아는 무대 베스트3도 꼽았다. 그는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는 13년 만에 한국 첫 콘서트를 열었던 당시와,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한 콘서트 무대"라고 밝혔다.

신보와 동명인 타이틀곡 'Better'는 묵직한 베이스와 후렴구 비트가 인상적인 알엔비(R&B) 댄스 장르의 곡이다. 당당하게 사랑을 쟁취하자는 가사와 파워풀하면서도 절제된 보컬이 기대를 모은다.

10집에는 'Better'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총 11곡이 수록됐다. 'Temptations'(템테이션), 'Cloud'(클라우드), 'All That Jazz'(올 댓 재즈), 'L.O.V.E'(러브), 'Cut Me Off'(컷 미 오프), 'Got Me Good'(갓 미 굿), 'Honey & Diamonds'(허니&다이아몬드), 'Start Over'(스타트 오버), 'Gravity'(그래비티), 'Little Bird'(리틀버드) 등이다.

전곡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이후 2일 음반이 발매된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