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피원하모니 종섭 "'K팝스타6' 이후, 무대 서고파 열심히 연습했다"

그룹 피원하모니(P1Harmony)의 종섭이 데뷔 소감을 밝혔다.


28일 오후 피원하모니(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의 첫 번째 미니 앨범 '디스하모니 : 스탠드 아웃(DISHARMONY : STAND OU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멤버 테오가 컴백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 자리에 있으니 데뷔 실감이 난다. 앞으로 열심히 할테니 응원하고,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했다.

지난 2016년 방송된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6'의 최연소 우승자 출신 종섭은 더욱 남다른 감회를 표했다. 종섭은 지난 연습생 생활을 돌아보며 "무대에 서고 싶어 연습을 이어왔다. 이번에 피원하모니라는 좋은 기회로 데뷔를 하게 돼 기쁘다. 지금은 긴장보다는 설레는 느낌이 크다"고 했다.

'디스하모니 : 스탠드 아웃'은 '부조화(DISHARMONY)'로 둘러싸인 사회 속에서 남들과 다를 수 있는 용기, 세상을 향해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힘(STAND OUT)'을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사이렌(SIREN)'은 강렬한 비트와 사이렌처럼 울려 퍼지는 중독성 있는 리프가 조화로운 힙합 댄스 곡으로, 멤버들의 개성 있는 음색과 인탁, 종섭이 참여한 랩 메이킹이 인상적인 곡이다.

이 외에도 힙합 장르 곡 'Intro; 틀 (Breakthrough)', 인탁, 종섭이 작사에 참여한 곡 '네모네이드 (Nemonade)',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힙합 곡 '이거지(That’s It)', 지웅, 인탁, 종섭의 트렌디한 랩과 보컬이 인상적인 곡 '버터플라이(Butterfly)', 현재 10대들이 처한 상황에 대한 멤버들의 진솔한 생각을 담은 스킷 트랙 등 총 여섯 곡이 담겼다. 이번 앨범에는 멤버들이 전원 작사에 참여, 본인들의 생각을 가사로 소신 있게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디스하모니: 스탠드 아웃'은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iMBC연예 장수정 | FNC엔터테인먼트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