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김다현X김미경 부부, 회화 위주로 영어 공부한 이든이 위한 솔루션 의뢰 ‘공부가 머니?’

“고학년이 됐으니 문법 공부도...”


6일 방송된 ‘공부가 머니?’에는 배우 김다현과 김미경 부부가 초등학교 5학년 이든이의 영어 공부에 대한 솔루션을 의뢰했다.

이날 김미경씨는 “(이든이가) 말을 잘 하고 싶다고 해서 영어 회화 위주로 공부를 했는데 이제 고학년이 됐으니 문법 공부도 해야 하고... 사실 앞으로 어떻게 영어 교육을 해야 할까 고민스럽다”고 의뢰했다.

이에 이든이의 회화 영상을 유심히 지켜본 이병훈 전문가는 “아직 품사 사용은 정확하게 하지 못한다. 문법적으로 오류는 많이 있다”라고 하며 “예비 중1을 위한 영문법 강의로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이든이가 책을 좋아하니 영어 원서 책을 보며 내가 배운 문법을 찾아보게 하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단순하게 문법 공부만 하면 지루하고 재미없고 공부처럼 느껴지니까 좋아하는 것과 접목해서 공부하면 효과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하는 회화 수업은 엄청난 시간이 드는 수업이 아니기 때문에 유지하면서 부가적으로 문법 공부를 병행하라고 조언했다.


김성효 독서 교육 전문가는 영어 공부에 가장 좋은 것은 책 읽기라고 강조하며 외국어를 한국어로 번역을 하는 방법을 추천했다. 번역을 통한 영어 공부 시 문장구조, 어휘, 문법까지 잡으면서 모국어 및 외국어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덧붙이며 이 외에도 영어신문 읽기나 읽은 책을 영어로 200자 요약하기 등의 방법도 추천했다.

영어 연계 활동 또한 중요하다고 한 그는 영어로 광고 영상 만들기, 사회적 이슈에 대해 연설문을 작성 후 말하기 등의 방법을 통해 단순한 말하기와 쓰기가 아닌 고차원적인 사고능력 향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공부하는 자녀들과 고민 많은 학부모들을 위해 검증된 기관과 교육 전문가들의 솔루션을 통해 교육비는 줄이고, 자녀의 재능을 효과적으로 살릴 수 있는 1급 비밀 교육법을 제시하는 신개념 교육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MBC '공부가 머니?'는 매주 화요일 9시 20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백아영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