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방탄소년단처럼 빌보드 원해"…CLC 승연 포부

그룹 CLC(씨엘씨) 장승연이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한 선배 그룹 방탄소년단을 언급했다.


2일 CLC(오승희, 최유진, 장승연, SORN, 장예은, 엘키, 권은빈) 새 싱글 'HELICOPTER(헬리콥터)'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날 승연은 이번 앨범의 목표를 묻자 "최근에 아주 좋은 소식이 들렸다"며 방탄소년단을 언급했다. 앞서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새 디지털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는 '핫 100' 차트에 1위로 진입했다.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핫 100'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한 최초의 한국 가수라는 타이틀을 얻은 것.

이와 관련 승연은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1위를 차지했다고 들었다. 정말 멋지다. 우리 그룹도 빌보드에 이름을 올린다면, 정말 기쁠 것 같다"고 전했다.

예은은 "빌보드 1등은 바라지 않는다. 차트에 들어가면 다른 효과들이 따라올 것 같다"고 말했고, 승연은 "후회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활동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신곡 'HELICOPTER(헬리콥터)'는 트랩 팝(Trap pop)과 EDM 파워하우스(EDM Powerhouse) 장르의 곡. 이번 신곡에는 Justin Bieber, EXO, DEAN의 앨범에서 활약한 프로듀서 신혁을 비롯해 방탄소년단, TWICE,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과 함께 작업한 글로벌 히트곡 메이커 Melanie Joy Fontana가 작곡에 참여했다. 멤버 장예은이 작사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HELICOPTER(헬리콥터)'는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iMBC DB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