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권재희, 한홍구 교수와 오늘(28일) 결혼…父권재혁 인연

배우 권재희가 한홍구 성공회대 교수와 결혼한다.


28일 권재희와 한홍구 교수는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결혼 서약을 진행한다.

두 사람의 특별한 인연은 세간의 이목을 끈 바 있다. 한 교수가 권재희의 부친인 고(故) 권재혁 씨와 관련한 용공조작사건을 언론 등을 통해 알린 것을 계기로 사랑이 시작된 것.

故 권재혁 씨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조지타운 석사학위를 받고 오리건대에서 박사 과정을 밟던 중 귀국해 육사 및 건국대 등에서 교수로 재직한 촉망받던 경제학자였다. 하지만 당시 중앙정보부가 구타 등의 고문으로 사건을 조작한 뒤 그를 남조선해방혁명당 사건의 우두머리로 지목했다. 1969년 내란음모 혐의로 사형 선고를 받고 끝내 별세했다.

유족들은 재심을 청구했고, 2014년 5월 대법원에서 최종 무죄를 선고받아 누명을 벗었다. 이 과정에서 한홍구 교수가 도운 것.

권재희는 1981년 KBS 8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딸아’, '댕기동자’, '질주’, '아줌마’, 'TV소설 아름다운 시절’, '어머님은 내 며느리’, '좋은사랑’, '달콤한 원수’ 등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했다. 2016년 개그맨 출신 남편 이하원과 사별했다. 한홍구 교수는 독립운동가 한기악 선생의 손자로 알려졌으며 2000년부터 성공회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iMBC 이호영 | 사진 DJ엔터테인먼트 제공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