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차단제 #나에게맞는것 #잘발리는것 #오래가는것 #실험결과는?
날이 더워지면서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이다. 생방송 오늘 아침 <오늘 아침 실험실>에서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선크림 차단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보았다. 실제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뜨거운 햇빛과 자외선으로부터 내 피부를 보호받을 수 있을까? ‘선크림, 선스틱, 선스프레이, 선쿠션’ 이 네 가지 제형 중 잘 발리는 것과 오래가는 것은 과연 어떤 것인지 알아보았다.
<발림성 실험 결과> - 야외에서 거울 없이 실험한 결과
- 발림성에 있어서는 ‘선크림, 선스틱, 선스프레이, 선쿠션’ 중 '선스틱'의 경우는 코 부분이나 힘 조절에 따라 발리는 양의 차이가 있을 수 있었고 나머지 3개의 제형은 모두 잘 발라지는 것으로 보인다.
<운동 후 지속성 실험> - 지속성은 크림과 스틱이 선스프레이, 선쿠션보다 조금 더 유지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외선 차단제의 유수분 발란스 실험 결과>
-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기 전후 유·수분 밸란스 수치를 실험해 본 결과 '선크림'이 유·수분 밸란스가 가장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피부 타입에 따라 지성 피부는 '유기자차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고 건성이나 민감성은 '무기자차 자외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발림성 실험 결과> - 야외에서 거울 없이 실험한 결과
<운동 후 지속성 실험>
점점 뜨거워지는 햇빛과 자외선으로부터 나의 피부를 제대로 보호하기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제형 그리고 어떠한 야외 활용을 하느냐에 따라 잘 선택해서 바를 수 있도록 꼼꼼히 따져 보도록 하자.
iMBC연예 TV속 정보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