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맛있는 녀석들' 유민상 "저희는 푸드파이터가 아닌 푸드러버들!"

30일 오전 상암동에 위치한 스탠포드 호텔에서는 코미디TV의 '맛있는 녀석들'의 방송 5주년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유민상, 김준현, 김민경, 문세윤이 참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였다.


유민상은 5주년을 맞이한 소감으로 "저희 프로그램이 가는 길에 비해서 길지 않다고 본다. 더 오래 갈거라 보기에 중간 과정이라 생각한다. 5주년을 맞아 다른걸 보여드리고자 자리를 마련했다."라고 말하며 "시청자들이 뚱4를 귀여워 해주고 사랑해 주셔서 5년이나 할 수 있게 된거 같다. 저희가 형제처럼 친했으면 길게 못갔을 텐데 철저히 비지니스 관계로 유지해서 오래 갈수 있었던 거 같다."라며 5년을 끌고 갈 수 있었던 비결을 이야기 했다.

4명의 출연자 중에 누구의 지분이 컸냐는 질문에 유민상은 "처음 지분은 김준현이 컸다. 바람에 흔들리는 벗꽃같다는 말도 안 되는 맛표현을 하고, 음식에 대한 지식이 많아서 좋은 정보를 제공해서 김준현의 지분이 컸는데 요즘은 문세윤이 떠오르더라. 앞으로 향후 5년은 제가 지분을 차지할 것 같다."라고 답했다.

최근 먹방 유튜버들이 많은데 그들의 콘텐츠와의 차이점은 어떤 것이냐는 질문에 유민상은 "유튜버들의 콘텐츠는 자극적으로 먹기 위해서 먹는 양이 많더라. 그리고 맛집 소개에 치우치는 경우도 있다. 저희는 유명 먹방하시는 분 처럼 많이는 못 먹겠더라. 저희는 푸드파이터 같은 먹방이 아니라 푸드러버 같은 먹방, 밥먹을 때 틀어 놓으면 친구랑 먹는 것 같은 방송이다."라는 말로 차이점을 밝혔다.

'맛있는 녀석들'은 2015년 1월 30일에 첫 방송을 시작, 5년 동안 방송하며 2019년 국내 단독 예능 프로그램으로 넷플릭스에 진출하였으며 예능 단독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구독자 70만명을 돌파했다. 또한 동시간대 프로그램 시청률 1위, 총 11개 케이블 채널에 방송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맛있는 녀석들'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 서보형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