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나 혼자 산다’ 실검 1위 장악! 무지개 회원들 혼란에 빠트린 ‘대외비’ 뜻은?


‘대외비’가 실시간 검색 1위에 올랐다.

25일(금)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278회에서 무지개 회원들이 ‘대외비’ 뜻을 각자 설명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성훈과 기안84는 차박을 하러 떠나기 전, 밥을 먹기 위해 식당에 들렀다. 둘은 평소 따로 만난 적 없어 어색한 기류가 흘렀다. 이에 성훈이 대뜸 “대외비가 뭔지 아냐?”라며 말문을 열었다. 기안84는 “어제는 알았는데, 큰 걸 외적으로 쓴다는 거 아닌가?”라고 답했다. 이어 그는 사전을 봐도 무슨 뜻인지 이해를 못해 눈길을 끌었다.

스튜디오에서 영상을 보던 무지개 회원들도 각자 대외비에 관해 설명하기 시작했다. 박나래가 “상대방을 위해 쓰는 돈?”이라고 하자, 기안84는 자신처럼 돈이라 생각한 박나래를 보며 미소 지었다. 전현무는 외부에 대해서 지키도록 한 비밀이라며 대외비에 대해 제대로 알려줬다. 이에 대략 맞힌 이시언이 “드라마 캐스팅 먼저 했을 때 많이 쓰는 말이다”라며 자신 있게 말했다.


시청자들은 각종 SNS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대외비 실검 1위 대박”, “기안84가 박나래 보고 웃는 거 설렌다”, “박나래가 기안84 닮아가는 듯”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리얼한 싱글라이프로 웃음과 감동을 전하는 MBC ‘나 혼자 산다’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김혜영 | MBC 화면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