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팬덤 서비스 '아이돌챔프' 아이폰에서도 만난다!

지난 해 4월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론칭하여 아이돌 팬들과 시청자 대상으로 <주간아이돌>, <쇼챔피언> 등의 주요 프로그램 마케팅 및 팬덤 서비스를 제공해 온 '아이돌챔프'가 60만 다운로드 돌파를 앞둔 데 이어, 드디어 국내 아이폰 이용자를 위한 전용 앱을 출시했다.

지난 2월 20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아이돌챔프' 전용 앱으로 이제 아이폰 이용자도 <쇼챔피언> 순위 투표, <주간아이돌>과 연계한 다양한 팬덤 투표와 싸인 경품 이벤트, '아이돌챔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선공개 및 미방송 영상 등 MBC플러스의 다채로운 아이돌 콘텐츠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아이돌챔프' 아이폰 버전 앱은 3월부터 단계별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돌챔프>만의 차별적인 서비스를 지속 추가해 나갈 계획이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공략을 목표로 준비 중인 '아이돌챔프 글로벌' 앱도 3월 말 출시를 목표로 막바지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한편, MBC플러스는 모바일앱 '아이돌챔프' 외에도 글로벌 온라인 전용 채널 'ALL THE K-POP', 웹 모바일 뉴스 서비스 '엠스플 뉴스'를 운영하며 디지털 플랫폼 영역에서 다양한 성과를 달성, 신흥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2015년 말에 론칭한 글로벌 온라인 전용 채널 'ALL THE K-POP'은 구독자수 110만을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ALL THE K-POP' 채널은 현재 유투브를 활용한 전 세계 대상의 <쇼챔피언> 모바일 전용 LIVE 콘텐츠 ‘쇼챔피언 커튼톡’을 제작하며 <쇼챔피언>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통한 사업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또한 MBC플러스는 지난해 4월 MLB, KBL, 기타 대형 스포츠 이벤트의 웹모바일 생중계 및 실시간 VOD를 볼 수 있는 영상 중심의 스포츠 포털 뉴스 서비스 '엠스플 뉴스'를 론칭한 바 있다. '엠스플 뉴스'에서 제공한 각종 스포츠 클립 영상은 10여 개월 만에 총 7억뷰 이상을 기록하며 온라인에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

MBC플러스는 이들 디지털 플랫폼 삼총사의 가열찬 성장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뉴미디어 사업 분야의 영토 확장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iMBC연예 우연희 | 사진 MBC플러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