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푸른 바다의 전설> 12월 브랜드평판 '1위'…애정 가득 팬아트 릴레이


‘팬들을 사로잡은 애틋 로맨스! 드라마 평판 1위!’

SBS 수목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이 2016년 12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매주 더욱 커져가고 있는 ‘푸른바다 열풍’을 입증하듯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팬아트와 패러디, 움짤들이 봇물처럼 넘쳐나고 있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드라마 브랜드평판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6년 10월 16일부터 2016년 12월 17일까지 드라마 프로그램 20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미디어, 소통량, 커뮤니티, 브랜드 소비량을 측정한 것.

이에 <푸른 바다의 전설> 측은 움짤 무한 재생, 팬아트 그리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번 주 14-15회 방송을 기다리고 있는 시청자들의 반응을 모아봤다.

금손들의 드라마를 향한 열정적인 마음을 느낄 수 있는 팬아트와 나노 단위로 장면들을 무한 반복하는 움짤, 그리고 각종 명장면들을 재미있게 재구성한 패러디까지 열성적인 ‘푸른바다’ 팬들의 다양한 ‘푸른바다 앓이’가 온라인에서 이어지고 있다.

특히 <푸른 바다의 전설> 팬들의 애정이 가득 담긴 팬아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명장면과 배우들의 모습을 실제처럼 완벽하게 재현한 입이 떡 벌어지는 능력자들의 팬아트는 SNS는 물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

제작진 측은 “시청자 분들이 보내주시는 무한한 사랑에 배우들과 스태프들이 힘을 내서 촬영에 임하고 있다”이라며 “최고의 작품을 만들기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테니 끝까지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은 4일 수요일 밤 10시 14회가 방송된다.






iMBC연예 차수현 | 사진 팬아트 디시인사이드 푸른 바다의 전설 갤러리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