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

폭염에는 冷이라'냉'! <마리텔> 속 더위사냥 레시피 BEST3는?

‘오늘도 폭염이래~ 이럴 땐 시원한 음식이 정답!’
<마이 리틀 텔레비전> 속 폭염 날리는 더위사냥 간식, BEST3


<마리텔>과 함께하는 시원한 간식 만들기! 22일(월)까지 36도에 육박하는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다. 삼복마저 모두 지난 8월의 말, 길어지는 더위에 시청자들은 지쳐만 가는데, 열기는 물러갈 생각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

막바지 휴가철에도 뜨거운 폭염이 이어지니, 힐링은 고사하고 스트레스만 이어지는 상황. 여름철의 단짝친구였던 아이스크림마저 물가 상승세 반열에 오를 추세라니, 이제는 그야말로 ‘먹고 싶으면 만들자’는 자급자족의 움직임이 더욱 활발해질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시청자들의 여름간식 제조를 도울 MBC 속 레시피는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 더운 여름철을 이겨낼 수 있는 시원 달달한 최고의 간식 레시피 3개를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통해 만나본다.

▶ 더위를 쉐킷쉐킷! 달달함의 진수를 보여줄 백종원표 ‘바나나/땅콩버터 쉐이크’
<마이 리틀 텔레비전> 12회 (2015년 7월 11일 방송)
난이도: 下
한줄평: 단언컨대, 여름철 아이스 쉐이크는 최고의 간식입니다!


일단 간편하다. 그리고 맛있다. 더운 여름, 이만한 간식이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초간단 고퀄리티’를 자랑하는 백종원의 쉐이크 레시피는 한 번 맛을 보면 여느 카페 부럽지 않은 만족도로 시청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불쾌지수가 높아진 여름철, ‘당이 떨어졌어!’를 외치는 시청자들이라면, 냉장고 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을 아이스크림과 땅콩버터, 처치곤란 바나나로 근사한 쉐이크를 만들 수 있다.

☞ 이렇게 맛있을 줄 몰랐쥬? ‘2종 쉐이크’ 레시피
[바나나 쉐이크]
1. 바나나 한 개를 껍질을 벗겨 준비한다.
2. 바나나 아이스크림을 크게 두 스푼, 설탕을 한 스푼을 바나나와 함께 믹서기에 넣어준다.
3. 우유를 적당량 함께 넣어 함께 갈아준다.
4. 예쁜 컵에 따라주면 완성!

[땅콩버터 쉐이크]
1. 땅콩버터를 한 스푼 내지 두 스푼 양으로 준비한다.
2. 바닐라 아이스크림, 설탕을 각각 두 스푼씩 준비한다.
3. 우유를 적당량 함께 넣어 함께 갈아준다..
4. 예쁜 컵에 따라주면 완성!


▶ 몸도 마음도 가볍게~ 다이어트에 제격인 예정화표 ‘산소주스’
<마이 리틀 텔레비전> 2화 (2015년 5월 2일 방송)
난이도: 下
한줄평: 맛있으면 0칼로리!...를 실현해 준다고...?


더운 여름에 더 불타오르는 것은? 바로 여자들의 평생의 숙제, 다이어트! 맛있는 음식들이 혀끝을 유혹하는 여름철이지만, 혹독한 다이어트 때문에 마실 것 하나 마음 편히 선택할 수 없다면, 예정화의 산소 주스는 어떨까. 일단 맛은 보장할 수 없지만 그녀의 말에 따르면 ‘피자를 먹은 후에도 살이 찌지 않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비타민과 디톡스 효과까지 품은 알싸하고 시큼한 레몬, 향기로운 매실감초의 향연이 상큼한 에너지를 선사할 것이다.

☞ 예느님의 몸매 비결을 믿습니까? 믿습니다! ‘산소 주스’ 레시피
1. 레몬 1/4 또는 1/2개의 즙을 짠다.
2. 레몬즙의 반정도의 분량만큼 감식초를 넣어준다.
3. 매실 감식초를 기호에 따라 넣어준다. (신맛을 싫어한다면 많이 넣을 것)
4. 혼합된 원액을 잘 섞어준다.
5. 원액 분량만큼 물을 넣어준다. (혹은 더 묽게)
6. 혈액에 산소를 공급해주는 마법의 산소 주스 완성!


▶ 아이스크림, 까짓거 만들죠! 5분으로 완성하는 유민주의 ‘우유 아이스크림’
<마이 리틀 텔레비전> 57회 (2016년 6월 11일 방송)
난이도: 中
한줄평: 한 스푼 아이스크림을 위해 여름부터 소쩍새는 그렇게 울었나 보다.


방송 직후 ‘5분 아이스크림 만들기’라는 이름으로 연일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델리민주’ 유민주의 레시피가 여름철 더위사냥, 그 마지막 추천 목록을 차지했다. 아이스크림 값마저 시청자들을 배반하는 이때, 그럼에도 불구하고 먹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힌다면? 안심할 수 있는 간식거리는 찾는다면? 한 번쯤 도전의식을 불태울 ‘손수 만드는’ 재미가 가득하고 만드는 시간마저 짧으니 이만한 도전이 또 있을까, 싶다. 담백하고 고소한 우유 아이스크림을 얻을 수 있지만, 그만큼의 노력(!)도 필요하니, 반드시 이를 각오할 것!

☞ 5분의 고생, 먹는 동안의 행복! ‘우유 아이스크림’ 레시피
1. 큰 양푼에 단단한 얼음을 1kg를 넣고 그 위에 굵은 소금을 뿌려준다. (영하 21도까지 온도가 확 내려가게 되는 원리!)
2. 설탕 3큰술, 휘핑크림 반컵, 우유 200ml을 넣고 잘 섞어준다.
3. 위의 액체를 작은 볼 또는 지퍼백에 넣어준다.
4. [작은 볼로 만들기] 얼음 위에 작은 볼을 얹어 액체가 얼 때까지 잘 저어준다.
5. [지퍼백으로 만들기] 얼음을 지퍼백에 넣고, 액체가 담긴 지퍼백을 넣어준다. 내용물이 얼 때까지 열심히 흔들어준다.
6. 내용물이 얼면 작은 그릇에 담아준 후 취향에 따라 과자, 초콜렛 등을 얹어 먹으면 완성!


스타들이 직접 알려주는 즐거운 레시피의 향연들은 앞으로도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5분 방송되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만나보자





iMBC연예 차수현 | 사진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