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 덕후’가 짬뽕집을 추천했다.
5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능력자들> 24회에서는 절대 미각을 가진 송석현이 출연해 최고의 짬뽕과 맵지 않은 짬뽕을 추천했다.
먼저 문세윤이 “제일 맛있게 먹었던 짬뽕집이 어디인가?”라고 묻자, 송석현은 “강릉의 교O반점이 최고였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고명이 다른 집과 별 차이는 없지만, 육수가 굉장히 진해 국물 맛이 뛰어나다”고 평했다.
이말년은 “매운 걸 못 먹는 사람들에게 맵지 않은 짬뽕을 추천해달라”고 말했다. 송석현은 “부천의 태O과 인천 계양구의 굴짬뽕이 국물이 아주 시원하다”고 전했다.
이번엔 김성주가 “짬뽕 맛있게 먹는 팁은 무엇인가?”라고 물었다. 송석현은 “향을 먼저 맡아 식욕을 돋우고, 육수를 맛봐서 깊이를 느끼는 것이 좋다. 특히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야 면이 미끄러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경규가 “흰옷 입었을 때 국물이 튀면 난감하다”고 하자, 문세윤은 “김준현은 흰옷을 입는 게 맛있게 먹는 팁이라고 한다. 완뽕(?)했다는 거니까”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경규, 김성주가 진행하는 <능력자들>은 시청자들의 잠자고 있던 덕심(心)을 일깨워 새로운 ‘덕후 문화’를 만드는 취향 존중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김혜영 | MBC 화면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