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방송편성도 전략의 시대~!’
MBC에브리원은 최근 인기 프로그램 <웹툰 히어로-툰드라쇼>의 3개의 코너를 각각 따로 방송하는 편성 전략을 선보여서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웹툰히어로-툰드라쇼>는 인기웹툰 작가 무적핑크, 기안84, 김재한이 직접 구성한 <조선왕조실톡>, <청순한 가족>, <내 남자는 육아도우미>를 선보이며 다양한 타깃을 아우르는 3편의 미니 드라마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MBC에브리원은 이와 같은 3개의 코너들을 각각 연속 방송을 통해 시청률 상승은 물론이고 코너별 로열티있는 팬층을 더욱 더 확보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같은 과감한 전략은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8월 11일 오후 2시 10분에 방송된 <내 남자는 육아도우미>는 시청률 10대 여자 타깃층에서 평균 시청률 1.325%(Tnms,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8월 16일 오후 3시에 방송된 <조선왕조실톡> 연속 방송분은 20대 여자 타깃층에서 평균시청률 2.146%(Tnms, 서울 기준)를 기록하며 종편 제외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고, 13일 오후 2시 10분에 방송됐던 <청순한 가족> 연속 방송분은 20대 남자 타깃층에서 평균시청률 1.047% (Tnms,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며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MBC에브리원 관계자는 “코너별로 형성되어 있는 다양한 타깃 시청자들에게 해당 코너를 연속으로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편성 전략인데 시청률 반응이 좋아 당분간 계속 이와 같은 코너별 연속 편성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툰드라쇼>는 pooq, MBC플러스 실시간TV서비스 ‘엠플TV’ 등 MBC플러스에서 제공하는 VOD 서비스에서도 코너별로 제공되고 있어 연속 시청이 가능하다.
iMBC연예 편집팀 | 사진 MBC에브리원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