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쯔양이 여전한 화력을 과시했다.

30일 오후 4시 기준 쯔양의 채널에는 경남 통영시 욕지도 관련 영상 4개가 게재되어있다. 각각 623만, 495만, 364만, 192만 조회수를 돌파해 총합 약 1600만 뷰 이상의 기록을 세운 셈이다. 댓글 역시 14만 개 이상이 달렸다. 대부분이 쯔양의 복귀를 축하하며 응원하는 내용이다. 쯔양의 현재 구독자 수는 약 271만 명 이상이다.
쯔양은 지난 8월 은퇴를 선언했다. 당시 시청자에게 유료 광고를 숨기고 '먹방' 콘텐츠를 진행하는 일명 '뒷광고' 논란에 휩싸였다. 그는 재차 억울함을 토로하며 "방송 극 초반 몇 개의 영상에 광고 표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명백하게 잘못된 바이며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그러나 무지에 대한 과도한 비난을 견디지 못했던 그는 "잘못에 대한 질타가 아닌 '몰래 계속 뒷광고를 해왔다', '광고가 아닌 영상임에도 이건 무조건 광고다', '탈세를 하였다', '사기꾼'이라는 등 허위사실이 퍼져나가는 댓글 문화에 지쳐 앞으로 더 이상의 방송 활동을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후 쯔양은 지난 23일 '욕지도1' 영상에서 "지난 7월 촬영했던 욕지도 영상들을 올리기로 했었는데 영상들을 올려야 하는 건지 정말 많이 고민을 했다. 여러 생각과 고민 끝에 욕지도 영상들을 꼭 올리고 싶어 업로드하게 됐다"며 "수많은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해주신 분들께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너무나도 감사드린다"고 밝힌 바 있다.
iMBC연예 이호영 | 사진 유튜브 캡처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