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방송된 ‘섹션TV 연예통신’에서는 2018년 상반기 총 결산을 맞이해 상반기 어워즈를 진행했다.

가수 부문의 경우, 후보 선정은 음원과 음반이 60%, 동영상 점수 10%, 라디오 방송 횟수 5%, 시청자 위원회 투표 10%, 생방송 문자 투표 15%로, 쇼 음악중심 M차트 기반으로 선정되었다.

첫 번째 후보는 방탄소년단으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를 시작으로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CD를 삼킨 라이브를 선보여 국내 음악 방송 12관왕을 기록했다. 두 번째 후보는 트와이스로 ‘What Is Love?’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6시간 만에 500만뷰를 달성하고 역대 걸그룹 중 단일 앨범 판매량 1위의 기록을 세웠다. 세 번째 후보는 아이콘이다.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가사로 이루어진 ‘사랑을 했다’가 큰 사랑을 받으며 2월부터 3월까지 두 달간 음원차트 스트리밍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마지막 후보는 워너원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부메랑’, ‘켜줘’ 등을 연달아 1위를 석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가수 부문의 수상자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한국 최초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와 싱글 차트 10위에 오르며 K-POP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방탄 소년단 축하해♡’, ‘아이콘 사랑을 했다 최고!!!!’, ‘내 가수 내 마음 속에서는 1등이야 ㅎㅎㅎ’ 등등의 반응을 보였다.
MBC '섹션TV 연예통신'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임주희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