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회 아리조나 국제영화제 최우수 외국영화상과 제2회 시네마 뉴욕시티 필름 페스티벌 최우수 장편영화상을 수상하며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영화 '식구'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관심을 집중시킨다.[제작: 동우하 팩토리│제공/배급: ㈜스톰픽쳐스코리아│공동배급: TCO(주)더콘텐츠온│감독: 임영훈│주연: 신정근, 윤박, 장소연, 고나희]


행복한 세 가족의 집에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불청객 재구의 등장은 단번에 긴장감을 자아낸다. 우연히 술에 취한 순식을 데려다 준다는 핑계로 순식의 집에서 하룻밤 머문 재구는 다음날에도 떠나지 않고 남아 있어 “우리 집에 불편한 손님이 찾아왔습니다”라는 카피처럼 순식과 애심, 순영 세 식구를 당황스럽게 한다. 동네 사람들이 순식의 친동생으로 착각할 만큼 자연스럽게 눌러앉은 재구는 진짜 식구처럼 살갑게 굴지만, 순식과 애심 부부가 출근한 뒤 서서히 변하는 재구의 표정에서 심상치 않은 기류가 흐른다.


제26회 아리조나 국제영화제 최우수 외국영화상과 제2회 시네마 뉴욕시티 필름 페스티벌 최우수 장편영화상을 수상하며 해외에서 탁월한 작품성을 먼저 인정받은 '식구'는 충무로 대표 실력파 배우 신정근, 윤박, 장소연이 선사할 명품 연기 시너지로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다. 가족의 진정한 의미와 소중함을 깨닫게 하는 드라마로 올 여름 극장가에 감동을 선사할 영화 '식구'는 오는 7월 개봉 예정이다.